컴퓨터 PC에 있는 공인인증서 삭제 및 USB에 이동시켜 저장하는 방법

PC 공인인증서 삭제하기



우리나라에서만 유독 많이 사용하는 공인인증서... 인터넷으로 결제를 하거나


금융관련 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게 되는데요.


보통 은행사이트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을 하게 되는데,


나밖에 쓰지 않는 집에서 쓰는 가정용 PC라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자주 바깥으로 들고 다녀야 하는 노트북 같은 경우 하드디스크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놓은 채로 다니는건 왠지 찜찜한 기분이 들지요.



그래서 공인인증서를 USB 같은 이동저장장치에다 저장시키고 하드디스크에 있는 인증서는


삭제시키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자신이 처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시구요.


대부분 은행사이트 메인화면에 보시면 공인인증센터 부분이 있으니 그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공인인증서 관리 부분을 선택하시구요.




인증서 관리화면이 나오게 되면, 하드디스크 안에 자신의 인증서가 보이게 될겁니다.


우선 USB로 복사를 시킨 후.. 삭제를 해보도록 하지요.


복사를 하기 위해선 복사를 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먼저 선택하신 후....


아래쪽에 '인증서 복사' 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저장매체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더 뜨게 되는데요.


USB를 꽂으신 후... 이동식을 선택하셔서 지정만 해주면 바로 복사가 완료된답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하드디스크 쪽으로 돌아와 삭제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아래쪽에 있는 '인증서 삭제' 부분을 클릭하시면 바로 삭제가 되지요.



이처럼 인증서 삭제와 복사하기는 인증서 관리 화면에서 무척 간단하고 쉽게 처리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쉽게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