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4. 8. 13.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입장료 관람시간 및 주차장

강원도 동해 묵호항 인근에는 논골담길 벽화마을과 함께 묵호등대가 꽤나 유명한 곳입니다. 거기에 최근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전망대와 해랑전망대가 새롭게 만들어져 동해 여행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중의 하나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및 해랑전망대 입장료와 관람시간, 그리고 인근 주차장 주차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해랑전망대 위치 및 주차장

참고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바닷가에 위치한 해랑전망대와 약간 언덕길을 올라 묵호등대 옆에 위치한 스카이밸리 전망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전망대가 두 곳이라 보면 되는데요. 우선 강원도 동해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동해안을 따라 쭉 올라가다 보면, 묵호항을 만날 수 있고, 묵호항을 조금 더 지나면 바로 오른쪽 바닷가에 해랑전망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해랑전망대 앞 도로가에 노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이곳에 무료주차를 한 뒤 전망대를 둘러보면 되고, 해랑전망대를 둘러본 뒤, 도로 횡단보도를 건너 언덕길을 조그만 오르면 스카이밸리 전망대까지 걸어서 갈 수 있습니다.

 

해랑전망대 입장료 및 관람시간

해안도로와 바닷가 쪽에 바로 붙어있는 해랑전망대는 별도의 입장료 없이 누구나 무료로 들어갈 수 있고요. 다만, 관람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는데요. 매일 10시~21시(설날, 추석 당일 휴무)까지입니다. 실제 해랑전망대는 밑에서 봤을 땐 잘 모르지만, 위에서 내려다 보면 마치 도깨비 방망이를 닮은 듯한 모양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나중에 스카이밸리 전망대 위에서 내려다 보면 확연히 알 수 있어요.

 

 

스카이밸리 전망대 입장료 및 입장시간

무료관람이 가능한 해랑전망대와 달리 언덕 위의 스카이밸리는 별도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개인 기준으로 어른 2000원, 청소년 어린이 1600원이고요. 20인 이상 단체, 경로, 장애인, 유공자, 동해시민, 강원도민 등에 대해서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카이밸리 관람시간은 10~18시(하절기), 10~17시(동절기)이며, 입장권 구입은 마감 1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그 외 스카이밸리 전망대에는 자이언트 슬라이드 및 스카이사이클 체험시설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 역시 유료로 체험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스카이밸리 전망대는 입장료 구입하는 곳에서 입장권 구입 후,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게 되는데,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스카이밸리 전망대로 이어지게 됩니다. 날씨가 좋을 땐 푸른 동해바다를 마주할 수 있고요. 바로 옆 인근에는 묵호등대와 논골담길이 이어져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거예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