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및 인터넷 온라인에서 쉽게 하기

민원24 사이트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받기



예전에는 지방세를 납부했다는 발급 증명서를 받으려면 일일이 구청을 방문해서


직접 발급신청을 한 후 발급을 받아야 했는데요.




지금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민원24' 사이트인데요.


민원24 사이트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검색을 하면 쉽게 사이트에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하신 후... 메인화면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부분을 찾아 클릭하시구요.




아무래도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이라 본인확인이 필요한데,


대부분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다면, 공인인증서로 등록을 하시고 로그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민원24 사이트를 처음 이용하시고 인증서 등록이 되어있지 않다면,


처음에 한번만 등록해 놓으시면 이후엔 바로 로그인만 하시면 되니


아직 등록이 되어있지 않으시면 등록과정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지방세 납세증명신청 양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신 후... 아래쪽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내역 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여기서 '문서출력'을 선택하시면


납세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문서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안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하니


타브라우저를 쓰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