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0. 7. 31.

부산 김해-양양 비행기 시간표 및 터미널 공항 무료 셔틀버스

최근 각 항공사들이 국제선 항공편을 운항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선 노선을 새롭게 취항하는 곳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기존 제주 노선 외에도 내륙 지역을 연결하는 노선들이 하나둘씩 생겨나고 있는데, 그 중의 대표적인 노선 중 하나가 바로 부산(김해)~양양 구간 입니다.

 

아주 오래전 저가항공이 없었을 때에는 대한항공이 김해~양양 노선을 운항하기도 했었는데, 얼마 못가 단항을 하게 되었고, 한동안 운항 노선이 없었다가 코리아 익스프레스라는 프로펠러 항공기로 운항하는 항공사가 있기는 했었지만, 가성비가 썩 좋지는 않았죠. 그러다가 최근 다시 저가항공사들이 국내선 노선 개척(?) 때문인지 김해~양양 구간을 운항하는 항공사가 하나둘씩 생겨나기 시작했는데요. 바로 제주항공과 티웨이 항공입니다.

 

 

정기노선은 아닌 것 같고, 아무래도 여름휴가철을 위한 한정적 운항일 것 같은데요. 제주항공의 경우, 7/17부터 8/31까지 운항을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항공권 판매기간은 6/18~6/24 까지이고요.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발권수수료 없이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티웨이항공 역시 전략적으로 부산~양양 구간의 노선을 운항하기 시작했고, 광주~양양 구간도 함께 운항을 하고 있는 것 같더군요. 티웨이의 경우엔 항공권을 구입하면 양양에서 즐길 수 있는 서핑과 숙박 및 쏘카까지 연계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김해(부산)~양양 노선 운항시간표는 위와 같습니다. 일단 양양을 출발해 김해까지 가는 운항편수는 거의 매일 운항을 하고 있고요. 날짜는 항공사별로 8월 중순 및 8월말까지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김해를 출발해 양양까지 가는 항공편 역시 매일 운항을 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항공사별로 8월 중순 및 8월말까지 운항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양양국제공항의 위치가 시내와는 조금 떨어진 곳에 있다 보니 공항으로의 접근성이 썩 좋은 편은 아닌데, 그래서 현재 양양공항과 양양터미널 사이를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을 하고 있으니 셔틀버스를 잘 이용하면 편하게 움직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양양터미널에서 양양공항 까지는 양양터미널 옆에 보면 파리바게트가 있는데, 항공기 출발시간 1시간 10분전 출발을 하고 있으니 항공기 출발시간에 잘 맞춰서 탑승을 하시면 되고요.

 

반대로 양양공항에서 양양터미널 까지는 국내선 1층 1번 게이트 앞에서 승차를 할 수 있습니다. 버스 출발시간은 항공기 도착시간에 맞춰 버스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