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오래전부터 서울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 및 데이트 명소로 알려진 N서울타워는 내외국인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 중의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남산타워라 불렸지만, 지금은 N서울타워로 불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N서울타워 전망대로 올라가기 위한 요금 및 가격과 영업시간, 그리고 전망대 입구까지 오르는 남산 케이블카 이용요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N서울타워 전망대 영업시간은 월~금요일, 그리고 일요일은 10:00~23:00까지 이고요. 주말 토요일은 24:00까지 한시간 더 연장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꽤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고 있어 야간 데이트나 서울야경을 보기엔 더 없이 좋은 곳이라 할 수 있지요. 전망대에 위치한 레스토랑 역시 밤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서울타워 전망대를 이용하려면 일단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요. 별도의 입장요금이 있습니다. 대인 16,000원, 소인 11,000원이고요. 소인 기준은 만3세부터 초등학생 어린이까지 해당되며, 중학생 이상은 대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또한 만65세 이상 경로요금은 소인요금과 동일하게 적용이 되고 있고요.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 장애인, 국가유공자분은 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망대에 위치한 레스토랑을 함께 이용하게 된다면 패키지 요금으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한쿡 반상식사는 메뉴에 따라, 그리고 더플레이스 다이닝은 인원수 패키지에 따라 각각 패키지 요금이 별도로 책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식사 말고 간단한 스낵이나 음료와 함께하는 패키지도 있는데요. 팝콘콤보패키지, 에이드콤보 패키지, 비어콤포 패키지 등 다양한 메뉴에 따라 패키지 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니 간단한 스낵이나 음료 및 맥주를 즐기며 전망대를 관람할 수도 있씁니다.
만약 휴대폰 통신사를 LG유플러스나 KT를 사용하고 있다면 각각 멤버십 할인을 통해 전망대 이용요금 3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동반 1인은 20% 할인혜택이 있으니 통신사 멤버십을 잘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N서울타워 전망대로 가기 위해선 일단 남산 정상 부근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걸어서 올라가도 되긴 하지만, 시간이 꽤 소요되는 편이니 조금이나마 더 편하게 올라가고자 하는 분들은 남산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올해부터 남산 케이블카 이용요금이 인상되었다고 하는데, 개인 기준으로 대인 왕복 13,000원, 소인 왕복 9,500원이고요. 물론 편도로도 이용 가능하며, 30인 이상 단체는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