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 여윳돈을 은행에 적금이나 예금으로 넣어두기 보다는 주식이나 다른 곳에 투자를 하는 분들이 더 많고 또한 현명한 재테크 방법이기도 한데요. 그래도 예적금 만큼 안정적인 것이 또 없기 때문에 무조건 예금이나 적금으로 넣어 두려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께서 들으면 아주 혹~ 하는 적금 상품이 있으니 바로 케이뱅크 '핫딜적금x우리카드' 상품을 통해 최고 연 10% 금리까지 적용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10%가 모두 적용되는 건 아니고요 기본 금리는 정해져 있고 거기에 부수적인 조건을 달성해야지만 최고 10%의 금리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일단 상품의 정식 명칭은 핫딜적금x우리카드 자유적금인데요. 올해 1/15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해 총 3만5천좌 한도를 두어 소진시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만기는 딱 1년 12개월이고요.
불입금액은 월 최대 20만원입니다. 대상은 만 17세 이상 개인 및 개인사업자로 1인 1계좌만 개설이 가능하고요. 기본 연 1.8%부터 시작해 부수조건 달성시 최고 10%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우선 기본금리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연 1.8%인데, 케이뱅크 신규회원이거나 마케팅 동의를 하게 되면 0.5% 추가되어 연 2.3%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고요. 여기서 우대금리 대상카드인 우리카드를 발급받아 매월 거래실적 금액에 따라 추가로 연 4.2~5.7%까지 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고, 거기에 자동이체 또는 교통카드를 6개월 이상 이용하면 또 추가로 2.0% 혜택이 있어 최대 10%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참고로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우리카드는 위의 3가지 카드입니다. 카드의 정석 언택트, 카드의 정석 디스카운트, 카드의 정석 포인트 이 세가지 카드를 사용했을 때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정리를 하자면, 케이뱅크 신규회원이 최초 계좌 개설 후 10일내 적금을 가입 후, 마케팅 동의를 선택해 적금 만기일까지 유지를 해야 하고, 적금 가입일 직너 6개월 내 우리카드 신용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 중, 우대금리 적용이 되는 우리카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월 이용결제 실적이 20만원 이상시 4.2% 우대, 240만원 이상 사용시 5.7%까지 우대가 가능하며, 적금 가입일부터 만기 전전월말까지 월 1건 이상의 자동이체 또는 교통카드 결제를 총 6개월 이상 결제를 하게 되면 2.0% 금리 추가 혜택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