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데이터 절약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요즘은 많은 분들이 무제한 요금을 사용하고 계셔서 데이터 용량에 대한 걱정 없이 마음껏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하지만,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거나 일정량에 데이터가 정해져 있는 요금제라면 매월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사용량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데이터 절약모드 설정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지금부터 설정 및 해제 방법을 알아볼까 해요.

 

▶ 데이터 절약모드란?

 

 

핸드폰을 사용할 때 앱을 닫았다 하더라도 그 앱이 계속 사용되며 자신도 모르게 데이터를 소진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데이터 절약모드 기능을 넣어 어느 정도 소진되는 데이터를 줄여주는 기능합니다.

 

▶ 데이터 절약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으로 들어간 뒤, '연결'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설정 앱은 앱서랍의 아이콘을 통해 들어갈 수도 있고, 아니면 화면 상단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상단 오른쪽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나오면 선택해 주면 됩니다.

 

연결 메뉴로 들어가면 여러 항목들이 다시 나오게 되는데, 중간쯤 보시면 '데이터 사용'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해 주세요.

 

데이터 사용 항목으로 들어와서는 현재 나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표시와 함께 바로 데이터 절약 모드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를 통해 데이터 절약모드 설정이나 해제가 가능한데요. 저는 지금 해제 상태로 되어 있어 사용 안함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만약 설정 상태를 바꾸고 싶으면 다시 선택을 해서 들어가면 되는데요.

 

데이터 절약모드를 오른쪽에 보이는 스위치를 통해 ON 혹은 OFF 상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지금 켜기를 ON 해두면 그 때부터 바로 데이터 절약모드로 들어가게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만약 데이터 절약모드를 활성화한 상태에서도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은 앱이 있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데이터 절약모드 사용 중일 때 데이터 사용 허용됨' 항목을 선택해 원하는 앱을 별도로 활성 상태 조정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