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바다가 없는 광역지자체가 바로 충청북도입니다. 하지만, 충북 지역에는 충주호라는 넓은 호수가 있어 충주호 내에서 배를 타고 관광을 할 수 있는 유람선 운항을 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곳이 바로 장회나루 선착장입니다.
특히 가을이 되면, 행락철이기도 해서 충주호 유람선을 타고 관광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충주호 유람선 장회나루 선착장 타는곳 위치와 함께 유람선 요금 및 운항 시간표, 운항 코스 등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충주호 유람선 장회나루에서 출발하는 운항코스는 위의 지도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장회나루 선착장을 출발해 제비봉, 노들평지, 신성봉, 두항이묘, 강선대, 채운봉, 현학봉, 삿갓바위, 흔들바위, 옥순봉, 구담봉을 지나 다시 장회나루로 돌아오는 코스로 운항을 하게 됩니다.
장회나루 선착장 위치는 충북 단양군 장회리 90-3번지로 찾아가시면 되며,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고 무료주차가 가능하니 자차로 찾아가시는 분들은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선착장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충주호 유람선 장회나루 출항 시간표인데요. 가을 행락철을 맞이해 평일에는 하루 4편 (10시, 12시, 14시 16시) 출항을 하게 되고, 주말과 휴일에는 10시~17시 사이 동안 매시간 정각에 출항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 운항코스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충주호 유람선 장회나루 선착장 탑승 요금은 대인(중학생 이상) 14,000원, 소인 9,000원이며, 온라인 예약을 통해 구입을 하시면 할인가격으로 대인 11,900원, 소인 8,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