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면서 외출 및 나들이 계획을 잡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특히 서울 및 수도권에 계시는 분이라면 가족나들이나 데이트 코스로 용인 에버랜드 가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에버랜드까지 자차를 이용해 가시는 분들은 에버랜드 주차장 주차요금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가면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버랜드 주차장 주차요금과 함께 주차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T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에버랜드 주차장의 경우, 꽤 넓은 곳에 여러 곳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문 유료주차장을 비롯해서 조금 떨어진 곳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멀리 떨어진 주차장의 경우에는 주차장에서 정문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수시로 운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정문주차장의 경우엔 발레파킹 이용이 가능한데요. 발레파킹은 사전예약도 가능하며, 발레파킹 요금은 대당 2만원입니다.
에버랜드 주차장 주차요금은 무인정산기를 이용해 결제를 하게 되는데, 무인정산기 위치에 따라 주차요금 차이가 있습니다. 출구 무인정산기 보다는 사전 무인정산기 요금이 더 저렴한데요. 출구 무인정산기의 경우, 최초 60분 3000원, 이후 30분당 1500원이 부과되며, 일 최대요금은 15,000원 입니다.
사전 무인정산기의 경우, 최초 60분 2400원, 이후 30분당 12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일 최대요금은 12,000원입니다. 그리고 정문 유료주차장에 한해서는 카카오T 앱을 통해 모바일 정산을 이용하면 보다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카카오T 앱 정산시 최초 60분 2000원, 이후 30분당 1000원, 일 최대요금은 10,000원입니다.
에버랜드 주차장 카카오T 앱 정산 방법은 우선 카카오T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앱을 실행한 다음, 주차 메뉴를 선택해 주시고요. 그런 다음, 결제 카드 등록과 차량정보를 미리 등록해 줍니다. 카드는 본인 명의 카드만 가능해요.
차량등록과 카드등록을 마쳤으면, 에버랜드 정문 유료주차장에 입차를 한 뒤, 지금 주차중이신가요? 팝업에서 자세히 보기 항목을 선택한 다음, 자동정산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정산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나중에 출차를 할 때 자동으로 주차시간이 계산이 되어 사전에 등록된 결제카드를 통해 주차요금이 정산됩니다. 일일이 카드로 직접 결제할 필요없이 하이패스처럼 바로 나가면 알아서 정산이 되고 결제가 되는 시스템이니 매우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나중에 얼마나 결제되었는지 내 주차 이용내역에서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