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도 여행 중 섬 속의 섬 여행지라 할 수 있는 가파도 가는 방법 및 가파도 배편, 배시간, 배요금과 함께 운진항 배 타는곳 위치까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파도는 제주도 최남단 섬인 마라도 가기 전에 위치한 섬인데요. 제주 본섬과 마라도 사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마라도에 비해 그리 많이 알려진 섬은 아니었지만, 최근 가파도 청보리 축제가 알려지면서 마라도 만큼 많은 분들이 찾는 섬이 되었어요.
특히 가파도 자체가 다른 섬들과는 달리 섬 전체가 모두 평지로 되어 있다 보니 섬 주변을 둘러 보기에도 좋고 날씨가 좋을 땐 아래쪽으로는 마라도, 윗쪽으로는 제주도 본섬의 산방산과 한라산까지 조망할 수 있어 주변 풍경이 꽤 아름다운 섬이기도 합니다.
우선 가파도 가는 방법 중에서 가파도 배편 선착장 타는곳 위치는 모슬포남항이라 불리는 운진항 쪽에서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모슬포항(모슬포북항)에서 여객선이 운항을 했었는데, 지금은 남항으로 이전하여 운진항에서 출발을 하고 있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래요.
가파도 배편 타는곳인 운진항까지 가는 방법은 렌터카나 자차 운전시 네비에 운진항을 검색하면 쉽게 목적지까지 이동이 가능하고요. 대중교통 버스로 찾아가시는 분들은 제주공항에서는 151, 152번을 타면 되고, 서귀포 중문단지에서는 202번~751-2번 환승을 통해 운진항까지 갈 수 있습니다.
운진항~가파도 여객선 운항시간표는 위와 같은데요. 운진항에서 오전 9시부터 시작해 매 1시간 간격으로 운항을 하고 있으며, 만약 당일치기로 다녀오실 분들은 14:10 배를 타고 가파도에서 16:20 마지막배를 이용해서 나와야 합니다. 그리고 가파도 청보리축제 기간 중에는 운항 편수가 조금 더 늘어나서 매시 3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기상상황이 좋지 못하거나 승객들 수요에 따라 운항시간이 조금씩 바뀔 수도 있으니 064-794-5490 전화로 미리 시간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파도 여행을 할 때에는 여객선 배요금과 함께 해상공원 입장료도 별도로 부담해야 하는데요. 해상공원 입장료까지 포함해서 개인 왕복 기준으로 성인 14,100원, 청소년 13,900원, 어린이 7,100원, 경로 10,500원이고요.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분들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