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2. 5. 23.

대천항에서 원산도 효자도 가는 방법 배편 배시간표 배값 요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해의 섬들 가운데 대천항에서 가까운 원산도 및 효자도 가는 방법과 배편, 배시간표, 배값, 요금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산도와 효자도는 대천항과 안면도 사이에 위치한 작은 섬입니다. 얼마전만 해도 두 곳 모두 대천항에서 출발하는 배편을 이용해야 갈 수 있는 섬이었는데요. 지금은 보령해저터널이 개통된 이후, 원산도는 차량으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효자도는 아직도 여전히 배편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대천항에서 원산도 및 효자도까지 운항하는 배편은 현재 신한해운에서 신한고속훼리호 혹은 원산고속훼리호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제 원산도는 차량으로 갈 수 있는 섬이 되었지만, 지금도 여전히 대천항에서 출발한 배는 원산도 선촌항을 경유하여 효자도까지 운항을 하고 있는데요.

 

 

원래는 원산도에는 선촌항과 저두항 두 곳의 선착장이 있지만, 보령해저터널 개통으로 인해 이제 더이상 저두항은 기항하지 않고, 선촌항만 경유하여 효자도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대천항 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원산도 선촌항과 효자도 방면 배편 운항시간표인데요. 대천항에서 07:40 / 13:30 / 17:00 하루 3편 출항을 해서 원산도 선촌항에는 08:10 / 14:00 / 17:30 도착을 하고, 5분 뒤 바로 선촌항을 출항하여 효자도까지 운항을 합니다. 선촌항에서 효자도까지는 5~10분이면 도착하는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어요.

 

대천항~선촌항, 대천항~효자도 배편 배값 요금입니다. 대천항에서 출발해 원산도 선촌항 및 효자도까지 배값 운임 요금은 똑같고요. 개인 왕복 기준 터미널 이용료 포함해서 대인 11,050원, 소인 5,650원, 중고생 9,850원, 경로 8,850원입니다.

 

그리고 현재 다들 알다시피 전세계적으로 기름값이 많이 올라 선박 운항시에도 별도의 유류할증료가 부과되고 있는데요. 매월 유류할증료가 변동이 되는데, 이번달 5월의 경우, 유류할증료는 평일과 주말 휴일에 따라 600~650원 정도 추가됩니다.

 

또한 대천항에서 출발할 때 차량을 배에 선적을 할 수도 있는데요. 차량선적요금은 별뎌로 정해져 있습니다. 원산도 및 효자도까지는 일반 승용차 기준 편도 20,000원이고요. 9인승 이하는 22,000원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