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 요트투어 업체들 가운데 더베이101 선착장에서 출항하는 해운대 요트탈래 요트투어 가격 요금 및 운항시간, 운항코스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 부산 해운대 및 광안리 주변에는 요트투어를 진행하는 업체들이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곳이 바로 해운대 동백섬 더베이에서 출항하는 '요트탈래'라는 요트투어 업체인데요. 요트탈래는 한국관광공사 관광관련 인증 벤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해서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할만한 요트투어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1. 해운대 요트탈래 매표소 위치 및 타는곳
해운대 요트탈래 출항 선착장 및 매표소 위치는 동백섬 더베이 쪽에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이나 전화로 예약을 한 뒤, 매표소에서 티켓을 수령하고 더베이 선착장에서 요트를 타면 되는데요. 참고로 요트투어를 하게 되면, 더베이 주차장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만약 날씨가 좋지 못하거나 기상 악화시에는 더베이 선착장이 아닌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출항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요트경기장으로 출항 장소가 바뀌게 되는 경우에는 예약자에게 미리 통보가 간다고 합니다.
2. 해운대 요트탈래 투어 요금 및 가격
요트투어의 경우, 기본적으로 퍼블릭투어와 프라이빗투어로 구분되는데요. 프라이빗 투어는 요트 한 척을 통째로 빌리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 예외로 하고, 많이들 이용하시는 퍼블릭 투어의 경우 요일별, 그리고 주간 및 야간별로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주중에는 주간투어의 경우 대인 소인 모두 2만원이고 야간투어는 대인 3만원, 소인 2만원입니다. 그리고 주말에는 주간투어 대인 3만원, 소인 2만원, 야간투어 대인 4만원, 소인 3만원이예요.
아무래도 야간투어의 경우에는 광안대교와 마린시티 야경을 바다 위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주간투어보다 조금 더 비싸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3. 해운대 요트탈래 출항 및 운항시간, 운항코스
더베이 선착장에서 출항한 요트투어의 코스는 동백섬을 지나 마린시티와 수변공원, 그리고 광안대교 교각 아래를 지나 광안리 해변 앞까지 갔다가 다시 동백섬 더베이로 돌아오는 코스로 운항을 하게 되는데요.
출항시간은 매 시간 정각에 출항을 하며. 투어 소요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평일엔 13시~21시, 주말 및 휴일엔 11시~22시까지 운항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4. 해운대 요트탈래 투어 서비스
일단 투어에 참여하게 되면, 기본적인 물과 다과, 음료수, 맥주가 제공이 되며, 야간투어에는 쌀쌀한 바닷바람을 피할 담요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투어 중간에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및 선상낚시(주간), 폭죽놀이(야간) 이벤트도 진행이 된다고 하니 즐거운 추억과 경험을 쌓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