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동백섬 공영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저렴한 곳

뜨거운 여름 7월이 시작되었습니다. 7월은 아무래도 휴가철이 끼어 있는 달이기도 해서 여름휴가 계획을 많이 세우실텐데, 국내 휴가지로 아마 부산 해운대 쪽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 동백섬 인근 공영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저렴한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물론 해운대 해수욕장 해변가에도 주차장들이 여러 곳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로 동백섬 주변의 주차장을 살펴 볼텐데요. 동백섬 주변 주차장은 크게 세 곳이 있습니다. 우선 사설 주차장인 더베이101 주차장이 있고, 동백섬 제일 안쪽의 동백섬 동백공원 공영주차장, 그리고 동백섬 입구의 동백사거리 공영주차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1. 더베이101 주차장 주차요금

 

더베이101은 알다시피 마린시티 건너편에 자리잡은 식당가인데요. 이곳의 주차장은 사유지이면서 사설주차장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주차요금이 매우 비싼 편입니다. 주차요금이 10분에 무려 1000원, 1시간이면 6000원의 요금이 부과되는데, 다만, 이곳에서 식사를 하거나 카페에서 음료를 마시면 일정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더베이101에 위치한 요트클럽인 요트탈래 요트투어를 이용하셔도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니 이곳 시설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크게 상관이 없지만, 시설은 이용하지 않고 주차만 하실 분들은 더베이 주차장 대신 인근 다른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동백섬 동백공원 공영주차장

 

동백섬 인근 공영주차장은 크게 두 곳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동백섬 제일 안쪽에 위치한 동백공원 공영주차장인데요. 조선비치호텔 정문 입구 바로 맞은편에 주차장 입구가 있으니 동백섬 끝까지 들어오셔야 합니다.

 

주차장 규모가 생각보다 꽤 넓게 마련되어 있고, 주차면수도 더베이 주차장 보다는 많은 편이니 더베이 시설을 이용하지 않고 단순히 해변이나 동백섬 주변만 보실 분들은 이곳에 주차를 하는 것이 더 좋아요.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어 주차요금은 현금결제가 되지 않고 카드결제만 가능합니다.

 

동백공원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은 요즘 같은 7~8월 성수기 기간에는 1급지로 해당이 되어 10분에 500원, 1일 하루 주차요금은 15,000원입니다. 다른 공영주차장에 비하면 비싼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더베이 주차요금에 비하면 싼 편이예요. 그리고 7~8월 성수기 외의 기간에는 2급지로 해당되어 10분에 300원, 1일 하루 주차는 8000원입니다. 그 외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1시간 무료에 초과시 50% 할인, 경차, 친환경자동차, 다자녀가정, 요일제차량 등도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동백사거리 공영주차장

 

그리고 동백섬 입구 쪽 다리를 지나기 전, 마린시티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동백사거리 공영주차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기는 한데요. 사실 이곳은 승용차 보다는 단체관광객들을 위한 대형 버스 주차장 위주로 되어 있어서 승용차 주차는 왠만하면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가능은 한데, 주차요금이 위의 동백공원 공영주차장 보다는 비싼 편이예요. 동백사거리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은 기본 30분 1500원이고, 1시간 3000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