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여행을 오랜만에 다녀오며 느꼈던 점이 여행 방식이 예전과는 바뀐 점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더라고요. 택시비가 워낙 비싼 관계로 일본에서 택시를 탈 일이 거의 없기는 하지만, 아주 급한 경우나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경우에는 꽤 요긴하게 이용하기도 하는데, 특히 국내에서도 자주 이용하는 카카오택시를 일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저의 경우, 일본 홋카이도 여행을 하면서 삿포로에서 묵었던 숙소가 삿포로 역에서 조금 떨어져 있기도 하고, 지하철 역과도 조금 거리가 있어 택시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는데, 카카오택시 앱으로 아주 요긴하게 잘 이용했습니다. 그래서 일본에서 카카오택시 호출 및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일본에서 카카오택시 이용 전 신용카드 결제수단 등록
국내에서는 택시비를 기사님께 드리는 방식 또는 카카오T 앱 결제하는 방식 두 개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일본에서는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무조건 카카오T 앱에서 미리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사전에 카드등록을 미리 해놓아야 하는데요. 결제방식도 국내에서 사용되는 카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냥 한국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록하시면 되요.
일본에서 카카오택시 차량 호출
국내에서는 카카오택시 호출할 때 그냥 바로 홈 화면에서 태시 호출이 가능했지만, 일본 및 해외에서는 여행 탭으로 들어가서 해외여행 항목을 선택한 뒤, 차량호출 메뉴를 통해 호출을 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삿포로 숙소가 있던 현재위치를 출발위치로 정하고, 목적지는 삿포로역으로 설정 후, 택시를 호출했습니다. 호출하는 과정은 국내에서 하던 방식과 같아요. 출발지 및 목적지 입력 후 호출하시면 됩니다.
그럼 택시가 잡히면, 언제쯤 도착할 것인지 도착예정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택시 차량 번호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량번호 옆에 탑승 확인번호가 있는데요. 이 번호를 간혹 기사님이 물어보는 경우가 있으니 기억하고 있다고 기사님께 알려주시면, 확인 후 바로 운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목적지에 도착해서는 결제 금액만 확인하고 그냥 하차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결제는 카카오T 앱에서 미리 등록해둔 카드로 결제가 될테니까요. 참고로 원화로 결제가 되고, 저의 경우 13,300원이 결제가 되더라고요. 암튼, 일본에서도 카카오T 택시 호출을 이용해 편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