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부산 산복도로 여행을 위해 자차로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초량 이바구길 근처에 위치한 공영주차장 위치와 함께 주차장 주차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량 이바구길이 위치한 부산 산복도로는 다들 알다시피 한국전쟁 이후 피난민들이 살 곳을 찾아 산으로 산으로 올라가며 집을 짓고 살던 것이 지금까지 이어져 오며 산 중간에 도로를 내어 산복도로가 형성된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산복도로 마을에서 원도심 풍경을 내려다 보는 부산만의 독특한 풍경의 매력에 많은 외지 관광객들이 찾곤 하는데요.
하지만, 태생적으로 워낙 길이 좁고 오르막 길이 많은 지형 탓에 주변에 주차를 할 만한 공간이나 주차장이 꽤 부족한 편입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대중교통 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꼭 자차를 통해 방문해야 하는 분들은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부산 산복도로 주차장의 형태가 특별한 지형 타세 대부분 건물 옥상 위에 주차 공간이 마련된 곳이 많습니다. 초량 이바구길 근처의 공영주차장 역시 건물 옥상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물론 옥상 아래 지하(?) 공간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은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초량2동 공영주차장이고요. 초량 이바구길 전망대 내려가는 길 입구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요금의 경우, 기본 1시간 까지는 1000원이며, 이후 10분 마다 1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하루 12시간 일주차 요금은 2400원으로 저렴한 편이예요. 다만, 주차관리요원이 항상 상주하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만약 출차 시 주차 관리요원이 없다면, 알아서 입구 쪽의 통에 해당 시간 만큼의 요금을 셀프로 넣든지 계좌번호로 주차요금을 입금 후 출차하시면 됩니다.
만약 사람이 없다고 돈을 넣지 않거나 입금을 하지 않고 출차를 하게 되면, 나중에 CCTV 확인을 통해 추가로 청구할 수도 있으니 관리원이 부재중일 때는 양심상 주차요금을 결제하고 나가는 것이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