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3. 10. 24.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입장료 셔틀버스 모노레일 가격 및 주차장

개인적으로 전국의 여러 스카이워크 전망대 가운데 가장 인상적이고 아찔했던 전망대 한 곳을 꼽으라면 충북 단양에 위치한 만천하스카이워크를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안 그래도 꽤 높은 지형에 있는데다 스카이워크 전망대 아래로 아찔한 남한강 풍경이 펼쳐져 있는 곳이어서 꽤나 스릴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워낙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 보니 개인 차량으로 바로 접근하기는 어렵고 아래쪽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한 뒤 따로 셔틀버스를 타거나 모노레일을 이용해서 스카이워크 전망대 앞까지 갈 수 있는 곳이예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단양 여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를 가기 위한 입장료와 함께 셔틀버스 및 모노레일 이용 정보, 그리고 주차장 위치까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입장료 및 관람시간 (23년 10월 기준)

얼마 전까지만 해도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입장료 요금이 성인 기준 3000원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그새 1000원이 오른 것 같네요. 지금은 성인 기준 4000원입니다. 청소년 3000원, 어린이 및 경로 3000원이예요. 그 외 장애인 및 유공자 분들은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 관람시간 및 이용시간은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09:00~17:00까지인데, 10/29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에는 밤 22:00까지 야간개장을 하고 있습니다.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셔틀버스 및 모노레일 요금

앞서 말씀 드렸듯이 매표소에서 스카이워크 전망대까지는 일반차량 진입이 되지 않아 별도로 운영하는 셔틀버스나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야 하는데요. 셔틀버스는 평일 20~30분 간격, 주말과 휴일에는 10~20분 간격으로 수시 운행하고 있으며, 입장권 구입하신 분들은 무료로 탑승이 가능합니다. 매표소에서 스카이워크까지는 대략 5~10분이면 금방 올라가요.

 

셔틀버스가 아닌 조금 특별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는 방법도 있는데요. 다만, 모노레일은 별도의 추가비용이 있습니다. 입장권과는 별개로 모노레일 탑승을 하려면 대인 소인 구분없이 탑승료 3000원이 필요해요. 대인 소인 구분은 없지만 20인 이상 단체 및 장애인 유공자 분들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주차장 위치

PC 화면에서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매표소 주변에는 1~6주차장까지 모두 6개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두 무료주차이고요. 매표소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1~2주차장이고, 그나마 3주차장도 가까이 있지만, 특히 1~2주차장은 주말과 휴일에는 주차하기가 매우 어려울거예요. 그래서 아마 대부분은 조금 떨어진 4~6주차장에 주차를 하게 될텐데, 그래도 4~6주차장에서 매표소까지는 셔틀버스가 수시로 운행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개인적으로는 단양강 잔도길 주차장인 6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잔도길을 따라 약 1.2km 걷다 보면, 잔도길 끝 지점에서 스카이워크 매표소와 만나게 되니 잔도길을 함께 이용하실 분들은 6주차장 주차를 추천드려요. 물론 내려올 때 셔틀버스가 6주차장에서 중간에 내려주기도 하니 꽤 편할 것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