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4. 3. 13.

2024 여수 영취산 진달래축제 일정 개화시기 및 등산코스

3월초 매화꽃부터 시작된 봄꽃의 향연이 이제 점점 다른 봄꽃으로 이어져가고 있는데요. 3월말의 대표적인 또다른 봄꽃이라 하면 진달래꽃이 있습니다. 국내 여러 진달래 군락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전남 여수 영취산 진달래군락지입니다.

 

여수 영취산 산등성이에서 분홍빛으로 피어나는 진달래꽃은 화려한 봄의 풍경을 잘 보여주게 되는데, 해마다 여수 영취산에서는 진달래축제가 열리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올해 2024년 여수 진달래축제 일정과 함께 대략적인 진달래 개화시기 및 영취산 진달래군락지까지 오르는 등산로 등산코스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여수 영취산 진달래 개화시기

여수시 홈페이지에 따르면 영취산 진달래 개화시기는 매년 3월 마지막주 정도 피어난다고 하는데요. 활짝 피어나는 만개시기는 3월 셋째주에서 4월 첫째주 사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지만, 3월 셋째주는 조금 이를 듯하고, 3월 마지막주 정도가 딱 좋을 것 같기는 합니다.

 

 

2024 여수 영취산 진달래축제 일정

그에 맞춰 올해 2024 여수 영취산 진달래축제 일정 역시 3/23~3/24 이틀간 흥국사 산림공원 일대에서 열리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올해는 KBS 전국노래자랑이 진달래축제 일정에 맞춰 노고하가 진행된다고 하니 볼거리가 더욱 많아질 것 같습니다.

 

여수 영취산 진달래 군락지 등산로 등산코스

아무래도 진달래는 대부분 산등성이에서 피어나는 꽃이라 진달래 군락지를 보려면 어느 정도 등산을 해야 하는데요. 여수 영취산의 경우, 둘레길과 종주코스를 포함해 대략 5개의 등산로 및 등산코스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만약 진달래 군락지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돌고개 주차장에서 가마봉을 지나 정상 및 봉우재까지 오르는 코스인데요. 차량으로 가시는 분들은 정상 및 봉우재에서 다시 돌고개 쪽으로 원점 회귀하시면 되고, 아니면, 흥국사나 상암초등학교 방면으로 내려가는 코스를 선택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