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4. 7. 17.

부산 해운대 서면~김해공항 2029번 급행버스 노선 및 운행정보

얼마 전, 부산 해운대에서 김해공항까지 운행하는 태영 리무진 공항버스가 더이상 운행을 하지 않는다는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무거운 캐리어나 짐을 들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공항까지 가야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운 소식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버스 운송회사 측에서도 적자로 인해 더이상 노선 운영이 힌들 것 같아 면허를 반납했다고 하는데,

부산시에서는 부랴부랴 다른 리무진 업체가 투입되기 전, 우선 급행버스 노선을 신설하여 해운대에서부터 서면을 거쳐 김해공항까지 운행하는 2029번 급행 시내버스를 운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그나마 리무진 버스 노선을 대체할만한 2029번 급행버스 운행 노선과 함께 배차간격 및 타는곳 정류장 위치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해공항 2029번 급행버스 노선도

김해공항 2029번 급행버스 노선도는 위와 같습니다. 기존 태영공항 리무진 버스 노선을 대체하는 것이라 해운대는 물론 서면도 경유해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부산역은 경유하지 않네요. 구체적인 노선 및 정류장은 해운대 백병원~장산역~해운대 온천사거리~해운대 해수욕장 입구~동백섬 입구~한화리조트 해운대~파크하얏트 부산~요트경기장, 경남마리나아파트~올림픽 교차로~벡스코~신세계 센텀시티~수영구 보건소~광안역~대남교차로, 남천역~서면역~롯데호텔 서면~주례역~김해공항 국제선~김해공항 국내선 순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김해공항 2029번 급행버스 첫차 막차 배차간격 및 타는곳

- 해운대 백병원 출발 첫차 05:00 / 막차 21:30

- 김해공항 국제선 청사 출발 첫차 06:00 / 막차 22:00

- 배차간격 : 60분 (1시간)

각 정류장별 타는곳 위치 및 정류장 번호는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김해공항에서 해운대 방면으로 돌아가는 버스편은 국제선 청사에서 먼저 출발을 하고 국내선 청사를 지나 시내 방면으로 운행을 하고 있고요. 김해공항에서 타는곳 위치는 국제선 청사의 경우, 2층 4번 게이트 부근 노선버스 정류장에서, 국내선 청사 역시 2층의 4번 게이트 노선버스 정류장에서 대기 후 탑승하시면 됩니다.

김해공항 2029번 급행버스 운임 요금

2029번 급행버스 운임 요금은 현금 기준으로 성인 2200원, 청소년 1700원, 어린이 1300원이고요. 교통카드 기준으로는 성인 2100원, 청소년 1350원, 어린이 무료입니다. 보통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할 때 사용하는 교통카드는 모두 통용이 되고요. 환승역시 대기시간 60분 이내 환승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