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광양매화축제 일정 및 찾아가는길, 주차장 안내

광양매화축제 행사 일정 및 행사장 안내도



3월이 되니 이곳저곳에서 봄꽃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이제 조금 있으면 국내 최대 매화군락지로 알려진 전남 광양에서 매화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올해 2016년 광양 매화축제 행사일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작년에 광양 매화축제 당시.... (정확히는 축제 끝난 바로 직후) 찾아갔었는데,


매화도 이쁘게 많이 피었지만, 사람들도 정말 많더라구요. ^^;;



올해 역시 비슷한 시기에 매화축제가 열리게 되는데요.


올해는 3/18(금)부터 시작해 3/27(일)까지 열흘간 축제가 진행이 됩니다.




일단 대중교통 버스를 이용해서 찾아가시는 분들은 광양읍 터미널로 가셔서


금호고속 임시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광주에서 행사장까지 임시버스도 운행을 하는데 시간표는 위를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기차를 이용하실 분들은 광주역이나 순천역, 하동역을 통해서


청매실 농원까지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제일 가까운 역은 하동역인 것 같네요. 5km 정도 거리라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자가용을 이용해서 축제 행사장을 방문하시기도 할텐데요.


주말이나 휴일은 차량정체와 주차장이 협소해서 아마 스트레스를 좀 받으실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나름 주최측에서 주차장을 여러군데 마련해 놓기도 했으니


위의 주차지도를 참고하셔서 조금이나마 주차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