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추천 브라우저, 구글크롬 북마크 동기화의 강력한 기능


아이패드의 기본 브라우저는 사파리가 깔려있습니다. 앱스토어 상에는 사파리를 제외한 수많은 


유/무료 인터넷 브라우저 어플들이 소개가 되고 있는데요.


제가 사용해본 어플은 기본 어플인 사파리(Safari)와 유료어플인 아토믹웹(Atomic Web), 그리고 


무료어플인 구글크롬.. 이렇게 세가지 어플을 사용해 봤습니다만... 지금은 구글크롬을 제일 많이 


쓰고 있네요. ^^





우선...  아이패드 기본브라우저인 사파리의 경우.... 속도면에서는 타브라우저보다 월등히 나은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iOS 환경에서는 사파리가 제일 최적화 되어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나 생각


되네요. 그리고 제가 처음으로 돈을 주고 유료로 구입한 아토믹웹의 경우... 속도도 그럭저럭 빠르고


특히 제가 유료라도 구입을 하게 된 이유는, 바로 제스처 기능이 너무나 마음에 들더라구요.


손가락 두개 혹은 세개로 뒤로 넘기기, 앞으로 넘기기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인터넷을 하는데


무척이나 편리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PC에서 익스플로러 대신 구글크롬을 사용한 이후 부터는.... 


아이패드에서도 같이 구글크롬을 깔아서 사용을 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바로 강력한 동기화 기능


때문이었지요. 





▲ PC의 구글크롬 북마크가 아이패드 북마크로 동기화된 모습



물론 사파리도 아이튠즈를 연결시키면 PC에 있는 즐겨찾기를 동기화 할 수 있지만... 


그 과정이 매우 귀찮고.... 즐겨찾기를 새로 추가할때나 변경이 될때마다 아이튠즈를 연결하기란


생각보다 손이 잘 가진 않더라구요.



하지만... 구글크롬을 사용하게 되면, 구글 계정만 있다면.... 자동으로 PC의 북마크 페이지들이 


아이패드 구글크롬에서도 북마크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그 편의성이 정말 좋은것 같더라구요.



비록 속도면에서는 사파리나 아토믹웹보다는 약간 느리긴 하지만.... 쓰기 힘들 정도의 속도는 


아니구요. 각 사이트마다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일일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하답니다. 물론 아이패드를 혼자만 사용하는 경우여야


하겠지요. ^^';;    암튼.. 만약 PC에서 구글크롬을 사용하시는 유저분이라면 아이패드에서도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시면 북마크 동기화 기능이 매우 편리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예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