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태블릿을 통한 진에어 기내 유료 VOD 시청방법 및 요금 가격은?
보통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대형항공사 항공기 기종들은 대부분 대형기를 중심으로
좌석마다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저가항공들은 대부분 소형 기종에 단거리 노선들 위주라 VOD 서비스가 거의 되질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에어의 경우... '지니플레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저가항공이지만, 기내에서 심심하지 않게 WiFi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VOD를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유료서비스이긴 하지만 말이지요.
지니플레이는 기내 무선공유기를 통해 발생되는 와이파이 신호를 잡아
개인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접속을 해서
진에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영화 뿐만 아니라 TV, 애니메이션 등은 물론 게임과 음악, 진에어 운항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지요.
지니플레이 이용방법은 일단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모두 JINI PLAY 어플을
다운받아 미리 설치해 두셔야 하구요.
비행기 모드로 변경 후 기내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지니플레이 어플을 실행해 주면 됩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고 구매 버튼을 통해 결제 후 시청하시면 되지요.
지원가능한 OS와 브라우저는 iOS7 이상, 안드로이드 4.1 이상이면 되구요.
노트북이나 맥북 사용자들은 맥OS 10.9 이상, 윈도우7 이상이면 사용 가능합니다.
브라우저는 사파리, 구글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 등이 사용가능하네요.
지니플레이 서비스 요금은 노선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도쿄/오사카/삿포로/오키나와/타이베이 노선은 5,000원(5$)
클락/홍콩/마카오/괌/세부/하노이/다낭/칼리보/시안/사이판 노선은 10,000원(10$)
코타키나발루/방콕/비엔티안/푸켓 노선은 15,000원(15$)
하와이/케언스 노선은 20,000원(20$) 입니다.
만약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태블릿 렌탈을 할 수도 있는데요.
역시 노선별로 사전구매/현장구매별로 렌탈금액이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