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저장 설정 방법 및 저장 폴더 위치 확인하기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엑셀 자동저장 설정 및 저장폴더 알아보기



가끔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뜻하지 않은 정전이나 오류로 인해 문서를 저장하지 못하고


프로그램이 닫히거나 닫아야 할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자동저장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낭패를 보기 십상입니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작성을 해놓은 문서가 한순간에 날아가 버리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그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은 지정된 시간마다


자동 저장을 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자동 저장 기능과 복구파일의 폴더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문서 창에서 상단메뉴 중 제일 왼쪽에 있는 '파일' 부분을 선택하시면


아래로 메뉴가 쭉 나오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 제일 아래쪽에 있는 '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옵션에 관한 내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왼쪽의 '저장' 부분을 선택하시고 오른쪽에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부분에서


자동 저장 간격을 원하는대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문서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저장 간격을 작게 설정을 하시면 되겠지요.




그리고 자동 저장이 되는 폴더 위치를 미리 확인해 놓으셔야지


나중에 혹시 PC가 다운되거나 했을 때 자동 저장이 된 파일을 찾을 수 있으므로


바로 아래 쪽에 보시면 자동 복구 파일 위치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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