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스케줄러 사용으로 휴지통 자동 비우기 설정

윈도우10 휴지통 자동으로 비우기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불필요한 파일들이 휴지통에 꽉꽉 들어차 있어


하드디스크 용량만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일이 휴지통을 수동으로 비워주지 않아도 작업스케줄러를 이용하면 알아서 자동으로


휴지통을 비워주는 기능이 있다고 하니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윈도우 검색창에서 '작업 스케줄러' 검색을 통해


작업 스케줄러 앱을 실행시킵니다.




앱이 실행이 되면, 오른쪽에서 '작업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시구요.




그럼 새로운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 새 작업 이름을 편한대로 지어 주시구요.


저는 '휴지통 자동으로 비우기'라고 정한 다음...


아래쪽에 구성대상을 윈도우10 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동일 창에서 메뉴탭을 '트리거'로 옮긴 후... 새로 만들기 선택




그리고 자동으로 휴지통을 비울 시간을 정하시면 되는데, 


저는 매주 일요일로 설정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세번째 동작 탭을 선택해 다시 새로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번엔 휴지통을 비우는 작업을 입력해줘야 하는데요.


프로그램/스크립트 항목에 cmd.exe를 입력하신 후, 인수 추가(옵션) 부분에는


/c "echo Y|PowerShell.exe -NoProfile -Command Clear-RecycleBin"

명령어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




작업목록에 생성이 된것을 확인 후... 아래 확인 버튼 클릭




그럼 최종적으로 이렇게 작업 스케줄러에 휴지통 자동으로 비우기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