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VOD 및 LIVE 시청 서비스 WAVVE 요금제
요즘은 TV를 실시간으로 보는 분들이 예전 보다는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VOD 서비스가 활성화 되었기 때문인데요. 다시보기를 통해 내가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시청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TV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VOD 서비스는 대표적으로 WAVVE와 TVING 두 곳이 있습니다. 웨이브는 주로 KBS, MBC, SBS 같은 지상파 중심이고, 티빙은 jtbc를 비롯해서 tvN 등 종편과 케이블 채널 위주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저는 원래 웨이브로 바뀌기 전 pooq을 이용할 때에는 지상파 뿐만 아니라 jtbc도 함께 볼 수 있었는데, 웨이브로 바뀐 이후부터는 jtbc가 티빙으로 넘어간 것 같아 아쉽더군요.
암튼, 현재 WAVVE의 경우 동시접속 회선에 따라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세가지 요금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동시시청 1회선만 가능한 베이직의 경우, 7900원이고요. 2회선이 가능한 스탠다드는 10900원, 동시에 4회선까지 접속할 수 있는 프리미엄은 13900원 입니다. 여기서 화질도 차이가 있는데요. 베이직은 HD(720p)만 지원되고 최소 FHD(1080p) 이상의 화질을 즐기려면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웨이브를 처음 가입하고 사용하는 분이라면 이벤트를 통해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첫 달은 100원에 이용이 가능하고 두번째 달과 세번째 달은 50% 할인을 받아 베이직의 경우 3개월 합해서 8000원, 스탠다드는 11000원, 프리미엄은 14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용 중 해지는 언제든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또한 보다 더 다양한 회선을 지원하기 위한 기업형 비즈니스 요금제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LIVE와 VOD 뿐만 아니라 고화질 영화까지 모두 해서 회선 수에 따라 최소 3회선 41700원짜리 요금제부터 최고 50회선 845000원짜리 요금제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