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메모장 단축키 설정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며 가끔 메모장을 실행시켜 사용할 일이 있습니다. 그 때마다 검색창에서 '메모장'을 검색해 실행을 하곤 했는데요. 만약 메모장을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매우 번거로운 과정일테니,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하거나 아니면 단축키로 지정해서 사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으로 윈도우10에서 메모장을 실행시키는 방법은 처음 말씀 드렸듯이 윈도우 검색창에서 '메모장'이라고 검색을 하면 바로 메모장 앱이 검색이 되어 실행이 바로 됩니다.

 

저는 가끔 텍스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 때나 간단한 메모를 할 때 메모장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매번 이렇게 검색을 통해 실행을 시키려니 상당히 번거롭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창에서 메모장을 검색한 뒤, 오른쪽 항목들을 살펴보면, '작업표시줄에 고정'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그걸 선택하면 윈도우 화면 아래 작업표시줄에 항상 메모장 앱이 표시가 되어 바로 실행을 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단축키를 지정해서 바로 실행을 시키는 방법도 있는데, 단축키 지정을 위해서는 일단 바탕화면에 메모장 앱을 바로가기 만들기를 만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오른쪽 항목에서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하면 메모장 앱이 들어있는 폴더가 나오게 되고, 메모장 앱을 바로 바탕화면에 복사를 해줍니다.

 

그런 다음, 바탕화면에 있는 메모장 앱을 선택해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속성'을 클릭해 주고요.

 

속성 화면에서 두번째 탭에 있는 '바로가기' 탭에서 바로가기 키(K)가 원래는 '없음'으로 되어 있던 것을 키보드 입력을 통해 원하는 키로 지정을 하면 됩니다. 기본값으로 아마 Ctrl + Alt + 영문자 조합으로 만들어지게 될텐데요. 저는 Ctrl + Alt + M 으로 지정을 해봤습니다. 그럼 이제 바로 Ctrl + Alt + M 단축키를 사용하면 바로 메모장 앱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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