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TV 프로그램 보다는 VOD 서비스나 인터넷 모바일 매체에서 제공해주는 동영상 플랫폼 시청시간이 더 많아지고 있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주자로 꼽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넷플릭스일텐데요. 처음엔 외국드라마 위주로만 구성되어 있다가 점점 카테고리가 다양해지고 최근에는 킹덤 같은 화제작들을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콘텐츠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TV 프로그램과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곳이라면 연결을 지원하는 디바이스에서 언제 어디서든 광고없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멤버십 기반의 스트리밍 서비스인데요.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그리고 최근에는 KT와 LG유플에서도 IPTV를 통해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다고 해서 점점 다양한 경로로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월 정액의 유료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인데,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처음 한 달 동안은 누구나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넷플릭스라는 것이 어떤 것인가 처음부터 돈을 내고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 보다는 30일의 무료체험 기간이 있어 충분히 넷플릭스가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인지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인 것 같습니다.
30일 무료체험기간 이후, 넷플릭스가 마음에 든다면, 본격적으로 유료로 결제하며 시청을 하면 되는데요. 월 요금은 다시 베이직과 스탠다드, 프리미엄 세 가지 서비스로 구분이 됩니다. 베이직 9500원, 스탠다드 12,000원, 프리미엄 14,500원인데요. 동시접속 가능한 명수와 콘텐츠를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수에 따라 구분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 HD 화질과 UHD 화질 이용가능에서도 구분이 되요.
그래서 1인이 혼자 본다면 베이직이 가능 낫겠지만, 같이 볼 친구가 있으면, 함께 요금을 모아 스탠다드나 프리미엄으로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프리미엄은 동시접속 가능한 명수가 4명이기 때문에 친구 4명을 모아서 본다면 한사람당 3625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고 또한 UHD 화질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꽤나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만약 혼자이면서 UHD화질까지 보고 싶은데 친구 4명을 구하기가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4FLIX 라는 넷플릭스 관련 사이트로 들어가면 넷플릭스 쉐어를 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이곳에서 친구만들기로 함께 볼 사람을 구하면 됩니다. 각자 핸드폰 인증을 통해 진행이 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다고 하는군요. 이상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