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잔량 표시 및 수명 확인 방법

아이폰과 갤럭시 안드로이드폰을 오랫동안 함께 사용해 본 경험에 의하면 확실히 아이폰이 배터리 용량이 작긴 하지만,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배터리가 오래 가는 느낌이 있는 반면, 안드로이드폰은 배터리 용량이 커도 OS 특성상 대기전력을 많이 소모하는 관계로 항상 빨리 닳는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삼성 갤럭시 폰에서 배터리 잔량표시와 함께 배터리 수명을 폰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볼까 하는데요.

 

우선 갤럭시 폰 상태표시줄에 배터리 잔량표시를 %로 표시하게끔 하는 설정을 먼저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설정앱으로 들어가서 '알림' 메뉴를 선택해 '상태표시줄' 항목을 다시 선택해 줍니다.

 

그런 다음, 제일 아래쪽에 있는 '배터리 용량 표시' 부분을 켜두게 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화면 상단 상태표시줄에 배터리 잔량표시가 %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은 일단 구글 스토어에서 Samsung Members 라는 앱을 먼저 설치를 해줍니다. 설치를 한 뒤 실행을 하게 되면, 첫 화면에서 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관한 내용에 동의하라는 버튼이 나오는데, 마케팅 정보 받는 건 선택사항이므로 선택사항은 굳이 체크를 안하셔도 다음 단계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서 삼성 멤버스 화면이 나오게 되면 아래쪽 중간 메뉴의 '도움받기' 항목을 선택한 뒤, 중간쯤에 나오는 '인터렉티브 진단' 항목을 다시 선택해 줍니다.

 

그럼 인터렉티브 진단을 할 수 있는 여러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우리는 배터리를 확인할 예정이므로 배터리 항목을 선택해 주게 되면, 오른쪽과 같이 현재 배터리 상황을 보여주게 됩니다. 제 폰의 경우, 배터리 수명이 '좋음'으로 나와 있네요. 다만 폰 자체 앱에서는 단순히 배터리 수명이 좋다 안좋다 이정도 상황만 보여주는 것 같으니 보다 정확한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고 싶다면, 삼성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해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