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사실증명원 폐업증명서 홈택스 발급 방법

요즘 워낙 춰업난으로 인해 새롭게 창업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그만큼 또 폐업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폐업을 하고 나면 간혹 폐업을 했다는 사실증명인 폐업사실증명원 혹은 폐업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땐 국세청 홈택스에서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지금부터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우선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들어간 뒤,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먼저 진행해 줍니다. 그런 다음, 상단메뉴 혹은 오른쪽 아래 세금종류별 서비스 항목 중에서 '민원증명'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민원증명에 과한 세부 항목들이 쭉 나오게 되는데요. 오른쪽 민원증명신청 메뉴들 중에서 위에서 4번째에 있는 '폐업사실증명'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폐업한 사실이 있으면 이렇게 폐업사실증명 신청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사업을 했던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 그리고 대표자명까지 확인을 한 뒤, 신청내용에 필요한 사항들을 선택하고나서 아래쪽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신청이 완료되면 ,이렇게 인터넷 접수목록 조회 화면에서 폐업사실증명서가 발급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오른쪽 발급번호를 선택하게 되면 열람 및 출력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렇게 폐업사실증명서를 문서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고 만약 출력이 필요하다면, 신청단계에서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 이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출력할 수 있는 문서로 나오게 되며 바로 프린터를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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