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윈도우7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윈도우10을 처음 업데이트하거나 설치를 하고 사용할 때 바탕화면에 늘 있던 내컴퓨터나 제어판 아이콘이 사라진 것을 보고 약간 당황하신 분들이 많이 계셨을텐데요. 저 역시 처음 윈도우10을 사용했을 때 그랬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윈도우10에서도 기본 설정만 해주면 윈도우7과 마찬가지로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혹은 제어판 아이콘을 생성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 내컴퓨터 제어판 아이콘 생성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을 옮기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윈도우10 바탕화면으로 나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제일 아래에 나와 있는 '개인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개인 설정 화면에서 왼쪽의 '테마' 항목을 선택한 후, 오른쪽 관련 설정 부분의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나면 새 창으로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다시 열리게 되는데요. 위의 바탕화면 아이콘 탭에서 5가지의 항목을 원하는 대로 선택한 후 아래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아이콘이 바탕화면으로 옮겨지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컴퓨터, 휴지통, 네트워크 세 개의 아이콘을 선택했는데, 만약 제어판 아이콘까지 바탕화면으로 옮기고 싶다면, 제어판도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컴퓨터'를 선택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내컴퓨터(내PC) 아이콘이 생성되어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지요. 만약 아이콘이 필요없다면 클릭 후 Delete 버턴을 다시 눌러주면 되고 다시 또 필요하다면 같은 방법으로 옮기면 됩니다. 이상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 내컴퓨터(내 PC) 및 제어판 아이콘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