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성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대학교 졸업시즌이 된 것 같습니다. 예년 같으면 졸업식 전후로 취업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져야 하는 시기인데 요즘은 경기도 안좋고 무엇보다 코로나 상황 때문에 졸업생 및 취준생들이 너무 힘들어 하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그래도 번듯한 직장을 갖거나 취업을 하기 위해선 졸업증명서가 반드시 필요할텐데, 오늘은 대학교 성정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대학교 성정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24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야 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메인화면 검색창에서 '성적증명서'라고 입력하면 성정증명서 발급에 관한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성적증명서라고 검색을 하면 총 5건의 신청서비스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그 중에서 제일 위에 있는 (대학교) 성적증명서를 선택해 오른쪽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회원/비회원 신청하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아무래도 대학교 성적증명서 같은 것들은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문서이기 때문에 미리 공동인증서를 등록하여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교 성적증명서는 인터넷 발급 및 방문, FAX, 민원우편 등 다양한 발급 신청 방법이 있는데요. 방문신청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능하지만, 온라인 신청은 본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이렇게 바로 대학교 성적증명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대학교 성적증명서는 신청은 온라인으로 해도 서류는 가까운 주민센터 같은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수령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방문 시 수수료가 따로 있으니 참고하시고 현금결제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선 대학교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요.

 

그 다음 발급 부수를 입력한 뒤, 방문 수령기관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방문수령기관은 대부분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주민센터를 선택하시면 되요. 대학교 성적증명서는 인터넷을 발급 신청은 직접 할 수 있지만, 출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서류로 받아야 하는 분들은 직접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수령해야 합니다. 국문 영문 모두 각 1통에 1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고요. 1000원 수수료는 주민센터에서 서류를 받을 때 내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