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은 항공 마일리지 적립율이 높은 카드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 역시 지금까지도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을 갈 수 없으니 자연스레 마일리지 적립 카드 보다는 일상 생활에서 더 쓰임새가 많은 할인카드나 적립형 카드를 더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카드사에서도 그런 고객의 니즈에 맞춰 새로운 포인트 적립 및 할인형 카드들을 속속 출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신한카드 중에 포인트 적립 카드 중 하나인 딥테이킹(Deep Taking) 카드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신한카드 딥테키킹 카드는 포인트 적립을 자동으로 챙겨주는 나만의 카드 라는 컨셉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요즘 여러 분야에서 카드를 사용할 때 포인트 적립을 해주는데, 사실 어느 분야는 많이 적립해주고 또 어떤 분야는 적립율이 낮아 자신의 소비 패턴에 따라 적립율이 높은 것을 찾을 수밖에 없는데, 신한 딥테이킹 카드는 테이킹 10 서비스를 통해 5개 영역을 자동으로 적립해주게 되고, My Pick 가맹점에서는 1천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 딥테이킹 카드 연회비는 비자와 URS 두 가지 타입으로 발급이 가능한데, 둘 다 연회비는 2만원으로 동일합니다.
기본적인 주요혜택은 위와 같은데요. Taking10 서비스는 17개 서비스 영역 중 월별 이용금액이 많은 최대 5개 영역에서 자동으로 각각 2% 포인트가 적립이 되는데요. 예를 들어 한달 동안 백화점, 소셜몰, 편의점, 대중교통, 주유 이용금액이 많다면, 이들 영역에서 각각 2% 포인트가 적립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다만, 테이킹10 서비스 통합 월 적립한도가 정해져 있는데요.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40~80만원까지는 1만 포인트, 80~120만원은 3만 포인트, 120만원 이상은 5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Taking10 영역은 크게 4개의 분야로 나뉘어지게 되는데, 먼저 쇼핑 분야의 경우 백화점, 마트, 홈쇼핑, 온라인쇼핑, 소셜몰, 패션&뷰티가 해당이 되고요.
여행 분야의 경우 해외 이용금액, 항공권이나 면세점 이용금액이 이에 해당됩니다.
푸드 분야의 경우 커피전문점, 편의점, 베이커리, 배달앱 등을 사용할 때 적용이 되고요.
일상 생활의 경우 주유소 충전소, 학원(학습지 포함), 병원(동물병원 포함), 이동통신, 대중교통 이용금액이 해당됩니다.
그리고 My Pick 서비스란 마이픽 가맹점에서 월 3, 6, 9번째 이용시마다 마이신한포인트를 1천점 적립을 해주게 되고요. 여기서 마이픽 가맹점은 나만의 단골 가맹점을 의미하며, 월별 최다 이용횟수 기준으로 자동 선택이 됩니다. 다만, 마이픽 가맹점 선택 기준에서 제외되는 항목이 있는데, 온라인 결제, 모든 세금, 상품권, 선불카드, 해외결제, 대중교통, 도로통행료 등은 해당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