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1. 5. 11.

에어부산 국내선 수화물 규정 및 기내반입 수하물

이번 포스팅은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중의 하나인 에어부산의 국내선 수화물 규정과 함께 무료 위탁수하물, 기내반입 수하물 규정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부산은 다들 잘 알다시피 인천이 아닌 부산을 중심으로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저비용 항공사인데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국제선 보다는 국내선 이용이 많을 것 같아 국내선 위주의 수화물 규정을 살펴볼 예정이예요.

 

1. 에어부산 무료 위탁수화물 허용량

에어부산 국내선의 경우, 항공권을 구입할 때 특가항공권, 실속항공권, 일반항공권으로 구분되어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할인율이 가장 높은 특가항공권의 경우엔 무료로 보낼 수 있는 위탁수화물은 없습니다. 무조건 기내에 들고 타셔야 하는데요. 반면, 실속항공권과 일반항공권의 경우엔, 수화물 개수엔 제한이 없지만, 무게의 경우 1명당 15kg까지, 그리고 최대크기는 수하물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203cm 이내여야 합니다.

 

2. 에어부산 기내반입 수화물 안내

1) 기내반입 가능한 수화물의 경우, 삼면의 합이 115cm 이내, 무게는 10kg 이하인 수하물 1개까지만 허용

2) 기내반입 수하물 허용 기준 초과 수하물은 반드시 위탁수화물로 보내야 하며, 만약 탑승게이트에서 위탁할 시에는 수수료가 추과 부과됨

3) 좌석 비점유 유아의 경우, 유아보조기구인 유모차, 보행기에 한해 1개만 반입 가능

4) 추가 휴대 가능한 물품의 경우, 노트북 전용 가방, 소형 핸드백(삼면 합이 60cm 이내) 중 1개, 그리고 기내반입 수화물의 무게와 함하여 총 10kg이 넘지 않는 경우 휴대 및 기내반입이 가능함.

5) 115cm를 초과하는 첼로, 더블베이스, 가야금, 거문고 등과 같은 대형 악기류는 기내반입 원할시 별도의 좌석을 추가 구매해야 기내반입 가능함.

 

3. 에어부산 초과 수화물 부담 요금

 

1) 국내선의 경우, 무료 수하물 허용량인 15kg을 초과했을 때 kg당 2000원의 초과요금이 부과됩니다.

2) 탑승 게이트 위탁수하물 수수료

3) 특수수하물

위탁하는 수화물이 스포츠 장비 또는 3면이 203cm를 초과하는 대형 수화물일 경우, 개당 징수하는 요금이며, 무료수하물 허용량 초과시 발생되는 초과 수하물 요금과는 별개로 지불해야 함.

 

4. 에어부산 골프장비에 대한 운송 요금

 

1) 1세트 적용범위 : 일반수하물 1개, 골프장비를 담고 있는 골프백 1개

2) 1세트를 초과하는 장비에 대해서는 일반수하물과 동일하게 초과수하물 요금이 적용됩니다.

3) 골프장비 1세트의 무게가 무료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수하물 규정에 따른 초과수하물 요금이 징수됩니다.

4) 골프채 개별 포장용 박스는 유상으로 제공되며, 박스당 3000원입니다.

 

이상 에어부산 국내선 수화물 규정 및 무료 수화물, 기내반입 수화물 규정에 관한 내용을 살펴봤는데요. 에어부산을 이용해서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