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 및 켜기 설정 방법

최근 윈도우10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작업표시줄에 작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예전에 볼 수 없었던 현재 날씨에 관한 아이콘과 텍스트가 표기되어 나오게 되는데요. 물론 유용하게 잘 사용하는 분들도 계실테고, 작업표시줄 공간이 좁아 껐으면 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와 켜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1. 작업표시줄 날씨 끄기

 

우선 먼저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로 내려가서 마우스 커서를 갖다댄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작업표시줄 설정에 관한 항목들이 나오게 될텐데요. 날씨 설정 메뉴는 세번째에 있는 뉴스 및 관심사 항목에 해당이 됩니다. 해당 항목으로 마우스를 갖다 대면 다시 옆으로 메뉴가 확장이 되는데, 끄기 항목을 선택하면 작업표시줄에 날씨 위젯이 사라지게 됩니다.

 

2. 작업표시줄 날씨 켜기

 

반대로 날씨 위젯이 있으면 보기 좋고 편한 분들도 있을텐데요. 켜는 방법 역시 마찬가지로 작업표시줄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뉴스 및 관심사 항목으로 들어가 '아이콘 및 텍스트 표시' 또는 '아이콘만 표시' 항목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아이콘 및 텍스트 표시'를 선택하면 왼쪽과 같이 날씨 아이콘과 함께 날씨 설명 텍스트가 함께 보여지는 것이고요. '아이콘만 표시' 항목을 선택하게 되면, 오른쪽 처럼 날씨 아이콘만 표시되게 됩니다. 따라서 작업표시줄 공간은 부족한데 날씨 위젯을 켜고 싶다고 하면, 아이콘만 표시 항목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3. 작업표시줄 날씨 지역 설정하기

 

 

그리고 날씨를 나타낼 때 어느 지역을 선택할 것인가 설정도 할 수 있는데요. 아래 날씨 아이콘에서 이번엔 마우스를 그냥 갖다 대기만 하면 이렇게 설정 화면 창이 뜨게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점 세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위치 편집이 가능하게 되고요.

 

만약 현재 내가 있는 위치의 날씨를 그대로 적용하고 싶다면, '항상 내 위치를 탐지' 항목을 선택하면 되고, 현재 위치가 아닌 임의의 지역을 콕 집어서 선택하고 싶다면, 아래의 '위치 지정' 항목을 선택해 지역을 검색한 후 저장을 하면 설정한 위치의 날씨가 보여지게 됩니다. 이상 이번 윈도우10 업데이트 내용 중 작업표시줄에 날씨 위젯 설정에 관한 방법을 살펴봤는데요.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