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인터넷 해지 신청 방법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통신사는 대부분 SK, KT, LG 유플러스 셋 중의 하나를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간혹 인터넷을 쓰다가 속도가 잘 나오지 않는다거나 그 외 다른 불편사항 혹은 이사 등으로 인해 해지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 개의 통신사 중 SK브로드밴드 인터넷 해지 방법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을 한번 알아볼텐데요.

 

1.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 통해 해지하기

 

보통 인터넷 해지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전화로 상담원 연결을 통해 해지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인데요.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06 으로 바로 걸거나 아니면 무료전화 080-8282-106 번호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근데 간혹 080 번호는 대기시간이 긴 경우가 많으니 그냥 106으로 전화하는 것이 더 빠를거예요.

 

 

106 번호로 연결하면 바로 ARS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연결이 될텐데, 4번이 바로 해지관련 문의를 할 수 있는 번호이니 기억해 두세요. 4번을 누른 뒤, 바로 0번을 누르면 해지문의를 할 수 있는 상담사 연결이 바로 되니 4번-0번 순서로 입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상담사 업무시간은 평일 09:00~18:00까지 입니다.

 

2.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통해 해지하기

 

상담원 연결 과정이 귀찮거나 하는 분들은 바로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 해지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상단메뉴의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시면 '가입상품 해지 신청/취소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을 해주시고요.

 

그럼 해지 신청시 안내사항과 함께 불이익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도록 하는 내용이 나오는데, 내용을 모두 숙지하신 후, 제일 아래쪽에 있는 '해지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이후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진행과정이 나오게 되고, 이후 해지를 위한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본인인증은 SMS 문자인증, 공인인증서, 아이핀 인증 세 가지 중에서 하나의 방식으로 선택이 가능해요.

 

 

그런 다음 다시 가입상품 해지 신청 및 취소에 관한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동의에 대한 확인을 하게 됩니다. 동의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고요.

 

자신이 가입되어 있는 상품 중에서 해지를 할 상품을 선택해 해지 신청을 직접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인터넷과 IPTV가 묶어서 설치된 집도 계실텐데, TV만 따로 해지가 가능하지만, 인터넷+TV 함께 세트로 사용하는 경우, 인터넷만 해지하는건 되지 않을 경우가 있으니 미리 확인을 잘하셔야 해요.

 

그런 다음 해지사유 선택 및 연락처 등록을 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해지사유를 서술하도록 되어 있는데, 그냥 해지버튼만 누르게 만들어 놓지 굳이 사유까지 입력하라고 하니 역시 해지는 그리 간단한 것이 아니었네요. 암튼, 해지사유까지 모두 입력하고 연락처까지 입력하고 나면 해지과정은 모두 완료가 됩니다. 그럼 일단 해지신청이 완료된 것이고, 실제 해지하기 전 아마 고객센터에서 따로 전화연락이 오면 최종적으로 해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