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1. 11. 17.

SRT 수서역 주차장 주차요금 및 주차대행 발렛 이용료

SRT 수서역은 동부 강남 지역에서 고속철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역으로 지어진 곳인데요. 그만큼 이용객수도 많아 주차장이 늘 붐비는 역이기도 합니다. 특히 비즈니스로 수서역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 주차장 주차요금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서역 주차장 주차요금과 함께 발렛파킹 요금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좋은 건 차량으로 가는 것 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것일텐데요. 수서역은 지하철 3호선과 분당선이 직접 연결되고, 일반 시내버스와 간선버스도 다수 정차하고 있는 곳이니 버스 이용도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수서역 주차장 규모는 총 596면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고요. 주차요금은 최초 30분 기준으로 3000원이며, 이후 추가 10분마다 1000원씩 부과가 되고, 하루 1일 주차 일주차 요금은 4만원입니다. 아무래도 위치가 위치인만큼 주차요금이 굉장히 비싼 편이예요.

 

 

주차요금 결제는 신용카드 혹은 모바일페이를 이용해 결제가 가능하며, 무인정산기 및 QR코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차요금이 비싸긴 하지만, SRT 이용고객이나 다둥이 2자녀이신 분들은 30% 할인혜택이 있고, 경차,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둥이 3자녀이신 분들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열차시간이 급하거나 필요에 의해 주차대행 발렛파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월요일~토요일에 한해 이용가능하며, 수서역 발렛파킹 이용요금은 1만원입니다.

 

수서역 주차장은 혼잡도가 매우 심한 곳 중의 하나이기 때문에 주차장 혼잡도 시간을 피해 가는 것이 좋은데, 주말이든 평일이든, 낮 시간은 어쨌든 매우 혼잡한 곳으로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서역 주차장이 혼잡하거나 만차라면 주변 주차장을 이용해야 할텐데, 수서역 1번 출구 앞 공영주차장이 있다고 하니 공영주차장 이용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