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춘천에도 케이블카가 있습니다. 바로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인데요.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3.61km의 꽤 긴 케이블카입니다.
호반의 도시 춘천답게 케이블카를 타게 되면 의암호수 위를 가로질러 가기 때문에 호수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고 더불어 멋진 춘천의 자연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이용 요금과 함께 운행시간, 타는곳 가는길 및 예약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우선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주중 주말 동일하게 오전 9시~오후 18시까지 운행을 하고 있고요. 탑승마감은 17시까지입니다. 시간당 입장인원은 400명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기상상황이 좋지 않을 땐 운행이 조기마감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케이블카 예약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예약은 별도로 진행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티켓은 현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니 탑승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일찍 현장에 도착해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좋아요.
케이블카 요금은 일반캐빈과 크리스탈캐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크리스탈캐빈은 바닥면이 투명으로 되어 있어 아래를 훤히 내려다 보이는 캐빈인데요. 일반캐빈보다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일반캐빈의 경우, 왕복 기준으로 대인 23,000원, 소인 17,000원이고요. 크리스탈캐빈은 대인 28,000원, 소인 22,000원입니다.
춘천시민은 30% 할인, 소노호텔&리조트 회원 및 투숙객은 주중 20%, 주말 10% 할인, 만 65세 이상 경로, 국가유공자, 장애인 20%, 20인 이상 단체 10% 할인혜택이 있으며, 36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타는곳까지 보통 승용차로 가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춘천역, 남춘천역, 춘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16번 시내버스를 타면 바로 케이블카 타는곳까지 한번에 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