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제 인상 가격 및 멤버십 해지 변경 방법

오징어게임과 DP, 그리고 지옥 등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에 힘입어 넷플릭스가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넷플릭스 구독 가입자들이 급증하고 있기도 한데요. 하지만 넷플릭스에서는 공교롭게도 전 세계적으로 구독 요금제를 인상하기로 했고, 한국에서도 인상요금제가 적용이 되어 결국 구독 가격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초창기 때부터 구독을 해오던 분들도 계실테고, 저처럼 최근에 구독을 시작한 분들도 계실텐데, 그래도 구독 요금이 인상되니 부담이 될 수밖에 없더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요금제 인상 요금과 가격이 얼마인지, 그리고 인상 요인으로 인해 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혹은 멤버십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상요금이 적용된 넷플릭스 구독료를 살펴볼텐데요. 알다시피 넷플릭스 멤버십 요금제는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 인데요. 베이식은 이전과 동일한 9500원으로 유일하게 인상되지 않은 멤버십 요금입니다.

 

 

하지만, 스탠다드는 기존 12,000원에서 13,500원으로, 프리미엄은 14,500원에서 17,000원으로 대폭 인상이 되었어요. 아마 화질 때문에 베이식을 보는 분들은 많이 없을테고, 대부분 스탠다드나 프리미엄 요금제로 보고 계실텐데, 모두 인상이 되어 부담이 발생할 듯 싶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요금제를 전격적으로 인상하는 바람에 국내 여론도 그리 썩 좋지 못한 것 같더라고요. 더군다나 최근 애플TV+ 디즈니 플러스 등 다양한 OTT 플랫폼이 국내에 론칭되면서 OTT의 다양화로 인해 이제 더이상 비싼 넷플릭스를 고집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으로 넷플릭스 요금제 해지를 원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만약 넷플릭스 해지를 원한다면, 넷플릭스 계정 화면으로 들어가 바로 보이는 멤버십 해지 버튼을 클릭해 해지를 할 수 있고요. 만약 멤버십을 변경하고 싶다면, 멤버십 변경 버튼을 클릭해 원하고자 하는 멤버십으로 변경해서 시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