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1. 12. 22.

덕유산 향적봉 등산코스 무주리조트 곤도라 요금 가격 및 예약

우리나라 국립공원 산 중에서 정상까지 갈 수 있는 가장 쉬운 산이 바로 덕유산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바로 덕유산 정상인 향적봉 바로 아래인 설천봉까지 무주리조트에서 운행하는 곤도라를 타고 쉽게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덕유산 향적봉 등산코스는 겨울철 눈꽃산행 및 눈꽃트레킹 코스로도 꽤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해서 해마다 겨울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표적인 겨울여행지로 자리매김한 곳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덕유산 향적봉 등산코스와 함께 설천봉까지 올라갈 수 있는 무주리조트 곤도라 이용 요금 가격 및 예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덕유산 향적봉 등산코스는 매우 간단하고 쉬운 코스입니다. 무주리조트 곤도라를 타고 설천봉까지 올라가게 되면, 설천봉에서부터 향적봉 정상까지 편도 약 600미터 정도의 코스만 올라가면 되는데요. 소요시간은 약 20분 정도 걸리는 매우 짧은 코스입니다. 난이도도 굉장히 쉬운 편이예요.

 

 

대부분 나무계단으로 이루어진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히 이곳 등산로 주변으로는 주목군락지와 함께 겨울철 눈꽃 및 상고대를 만날 수 있는 구간으로 겨울등산, 겨울산행의 백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다만, 아무리 난이도가 쉽고 짧은 구간이라 하더라도 겨울 산행은 준비 없이 가면 낭패를 보기 십상이니 아이젠 및 등산스틱, 스패츠는 꼭 준비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눈길이 굉장히 미끄러운 편이고, 올라갈 때 보다는 내려올 때 특히 미끄러운 구간이 많이 있으므로 아이젠은 꼭 챙겨가세요. 

 

현재 무주리조트 곤도라 이용요금은 일반 성인 왕복 기준으로 18,000원입니다. 어린이는 14,000원이고요. 편도로도 이용을 할 수 있지만, 향적봉 대피소 이용 고객 외의 대부분은 왕복으로 이용을 하는 것 같더군요.

 

덕유산 향적봉 등산코스가 무주리조트 곤도라를 이용해서 매우 쉽고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어서 그런지 겨울철 인기가 많아 곤도라의 경우, 평일은 선착순 현장발권이지만, 겨울철 주말과 휴일에는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은 무주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지금 보니 벌써 이번주 크리스마스 당일은 매진이고 일요일 표만 일부 남아 있는 것 같네요. 주말과 휴일에 가실 분들은 미리 곤도라 티켓을 예약해서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