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제주도 배편 배시간표 배값 요금 및 목포역 셔틀버스 운행 정보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로 내일인 5/7 부터 새롭게 운항을 시작하는 진도 제주도 배편 운항 정보와 함께 배시간표 배값 요금 등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고요. 또한 목포~진도 팽목항 사이의 셔틀버스 운행 정보도 같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도 제주도 배편 운항은 기존 목포~제주도 사이를 운항하는 씨월드고속훼리(주)에서 추가로 새롭게 운항하게 되는 노선입니다. 최고속도 42노트까지 낼 수 있는 쾌속선 선박인 산타모니카호를 투입하여 진도~추자도~제주도 사이를 편도 1시간 30~2시간 이내로 갈 수 있다고 해요.

 

이른바 90분의 기적이라 불리며, 진도항~제주항 사이의 노선이 육지에서 제주까지 55마일, 101.9km로 최단거리, 최단시간 항로라고 합니다. 중간에 추자도를 경유하면 2시간, 논스톱으로 제주까지는 1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게 되지요.

 

진도 제주도 배편 운항시간표는 위와 같은데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오전 오후 각 1차례씩, 모두 2차례 왕복운항을 하게 되지만, 매월 첫째, 셋째 수요일은 정기휴항일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도항에서는 매일 08:00 / 14:30 출항을 해서 오전 출발편은 추자도를 경유해 제주도에 10:00에 도착을 하게 되고, 오후 출발편은 경유지 없이 다이렉트로 제주까지 운항해 16:00에 도착을 하는 스케줄입니다. 돌아오는 배편의 경우, 제주항에서 11:30 오전에 출발하는 배는 경유지 없이 바로 진도항에 13:00에 도착을 하고, 오후 17:30에 출발하는 배는 추자도를 경유하여 진도항에 19:30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 2023년 현재 진도~제주도 배편 산타모니카호 운항시간표 및 요금은 아래와 같이 약간 변동이 되었으니 변경된 시간표를 확인하시어 여행스케줄 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도 제주도 배편 산타모니카호 시간표 가격 및 차량선적 요금

현재 진도~제주도 배편의 경우, 씨월드고속훼리(주)에서 산타모니카호라는 쾌속선으로 운항을 하고 있는데요. 최고 속도 42노트까지 낼 수 있는 쾌속선이긴 하지만 차량도 선적이 가능해서 꽤

hyunpost.com

 

진도 제주도 배편 산타모니카호 배값 요금표입니다. 객실 유형에 따라 이코노미, 스탠다드, 오션뷰, 비즈니스, 패밀리 좌석 등으로 구분되어 있고요. 좌석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주중, 주말에 따라 요금이 다르고요. 스탠다드 좌석 기준으로 주중 진도항~제주항 운임은 51,400원이며, 주말은 조금 더 비쌉니다. 

 

산타모니카호가 쾌속선이긴 하지만, 차량 선적도 가능해서 차종별로 차량선적요금이 위와 같이 책정되어 있으니 차량을 싣고 진도에서 제주도까지 가실 분들은 위의 요금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진도항은 진도 팽목항에서 출발을 하게 되고요. 진도 팽목항까지 가는 교통편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목포에서부터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목포역에서 배 출항시간에 맞춰 하루 두차례씩 셔틀버스가 운행을 하고 있으니 셔틀버스 시간표를 참고하시고, 셔틀버스 요금은 1인당 10,000원이라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