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터미널 김천구미역 리무진 버스 노선 시간표 및 요금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미시내에 위치한 구미터미널 및 구미역에서 KTX를 타기 위한 김천구미역까지 가는 리무진 버스 노선과 함께 버스 시간표, 운임 요금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다시피 고속철도노선이 지나는 김천구미역은 KTX와 SRT만 정차를 하고 있고, 그 외 김천역과 구미역은 예전의 경부선노선으로 현재 ITX 새마을호와 무궁화호 열차만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미에 계신 분들은 KTX나 SRT를 이용하려면 김천구미역까지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사실 김천구미역 이름에 '구미'가 들어가기는 하지만, 실제론 김천역과 훨씬 더 가까운 편이고, 구미역으로부터는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둘 사이를 운행하는 리무진 버스가 있는데요.

 

1. 구미터미널, 구미역~김천구미역 리무진 버스 시간표 (오전)

 

구미터미널과 구미역에서 김천구미역까지 가는 오전 버스시간표입니다. 553번, 5000번, 5100번, 5200번, 554번이 번갈아가며 운행을 하며, 터미널에서는 05:36에 첫차가 출발을 하고, 이후 30분~1시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김천구미역에서 구미터미널 방면으로는 06:32 첫차가 출발을 합니다.

 

 

2. 구미터미널, 구미역~김천구미역 리무진 버스시간표 (오후, 저녁)

 

생각보다 버스 운행편이 많이 있는 편이고요. 구미터미널에서의 막차는 23:00, 구미역에서는 23:07에 막차가 출발을 하고, 반대편 김천구미역에서 구미터미널 방면으로 오는 막차는 김천구미역에서 23:40에 출발을 합니다.

 

3. 구미터미널, 구미역~김천구미역 리무진 버스 노선 및 요금

 

1) 5100번 : 황상종점~인동정류장~인동사거리~구미전자공고 입구~공단본부 앞~구미종합터미널~구미역~봉곡동 입구~아포~김천구미역~김천시외버스터미널

 

2) 5200번 : 양포동 행정복지센터~금오공대~비산사거리~신평중학교 입구~구미종합터미널~구미역~봉곡동 입구~아포~김천구미역~김천시외버스터미널

 

3) 구미터미널~김천구미역 리무진 버스 요금 : 일반 3200원, 중고생 2600원, 어린이 1600원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