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2. 7. 26.

잠실 올림픽공원 올팍 주차장 주차요금 할인 및 월주차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잠실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즉 올팍이라 불리는 곳의 주차장 정보와 주차요금, 그리고 주차요금 할인 대상 및 월주차 요금까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실 올림픽공원은 지난 1988년 서울 올림픽 당시 조성된 공원으로 인근 주민들의 운동 및 산책공간은 물론 외부 관광객들까지 많이들 찾아오는 공원이기도 합니다. 특히 주변엔 운동시설과 체육시설, 그리고 때때로 잠실 주경기장이나 올림픽 체조경기장 등에서 대형 공연이 펼쳐지기도 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기도 한데요.

 

물론 잠실 올림픽공원까지는 지하철이나 시내버스 대중교통편이 잘 되어 있어 왠만하면 자차 보다는 대중교통으로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만, 어쩔 수 없이 차를 가지고 움직여야 할 때 주차장 정보를 미리 파악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공원 자체가 워낙 넓고 방대한 규모에 자리를 잡고 있어 잠실 올림픽공원 주차장은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공원 입구 쪽에도 있고, 또한 각 경기장 주변에도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모든 주차장 동일하게 주차요금이 적용되고 있으며,  일반 승용차 기준으로 10분당 600원, 일 최대 일일주차 요금은 2만원입니다. 주차요금 할인 대상은 경차, 장애인, 저공해, 국가유공자의 경우, 5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 우대카드 소지자 중 2자녀는 25%, 3자녀는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공원 내 대형공연이나 행사기 개최될 경우에는 선불제 및 사전정산, 일주차권 등의 혜택은 없으며, 소마미술관 관람에 따른 관람티켓 소지자 할인 혜택도 없으니 미리 알아두세요.

 

그리고 이곳 체육시설을 자주 이용하거나 정기적으로 왔다갔다 하시는 분들은 월주차 요금이 궁금하실텐데요. 올림픽공원 월주차 장소는 P1A, P2, 소마미술관 지하주차장, 남4문 주차장 쪽에만 가능하며, 월 15만원입니다. 월주차를 원하는 분들은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도 간혹 잠실 올림픽공원을 방문하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주차요금이 비싼 편이기도 하고, 지하철이 잘 되어 있어 저는 지하철을 타고 방문을 하는 편입니다. 올팍의 유명한 왕따나무 사진도 많이 찍곤 했었는데, 암튼, 올림픽공원 방문 계획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