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2. 12. 7.

부산 후쿠오카 배편 퀸비틀호 배시간 요금 가격 및 예약

코로나 이전까지만 해도 부산~후쿠오카 사이를 운항하는 배편이 많았습니다. 고속선 코비호와 비틀호가 다니기도 했고, 대형 카훼리 선박인 뉴카멜리아호도 운항을 했었는데, 코로나 이후 모두 운항이 잠정 중단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일본 무비자 입국 재개 후, 다시금 부산~후쿠오카 배편이 생기기 시작했는데요. 바로 퀸비틀호가 운항을 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사실 퀸비틀호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선박인데요. 고속선이기는 한데, 기존 코비호나 비틀호보다 선체가 꽤 큰 편이고 보다 편하고 안락하게 갈 수 있는 배라고 합니다.

 

퀸비틀호에 대해...

퀸비틀호는 부산과 후쿠오카 사이를 약 3시간 40분만에 주파를 하는 고속선입니다. 선체가 예전보다 커짐에 따라 예전 코비호나 비틀호 보다는 속도가 조금 느려지긴 했지만, 그래도 꽤 빠른 속도예요. 시속 60km/h 정도로 운항을 한다고 합니다.

 

좌석은 스탠다드 클래스와 비즈니스 클래스 두 개의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고, 고속선이긴 하지만, 예전처럼 운항 중에 좌석에 앉아 벨트를 메고 있을 필요 없이 자유롭게 선내를 돌아 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선내에는 매점을 비롯해 면세점, 휴게공간, 아이들 놀이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보다 편안하게 여행이 가능할 것 같네요.

 

 

퀸비틀호 부산~후쿠오카 배시간표

퀸비틀호는 지난 11월부터 운항을 하기 시작했지만, 지금은 잠시 운휴 상태인데, 12/16 까지 잠시 선박 점검 기간을 가졌다가 12/17 부터 다시 본격적인 운항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당분간 1월 초까지는 부산에서는 오후 15:00에 출발을 하게 되고요. 후쿠오카 하카타항에서는 오전 09:00 출발을 합니다. 그러다가 1/10 이후 부터는 반대로 부산에서 오전 09:00 출항을 하고, 후쿠오카 하카타항에서는 15:00에 출항한다고 해요.

 

퀸비틀호 탑승 요금 가격

1. 정상운임 가격

일반 운임
장애인 및 장애인 보호자(1인)
만 65세 이상 경로

일단, 편도 기준 정상 운임 요금은 대인 16만원, 소인 8만원이고요. 장애인 및 보호자 1인, 그리고 만 65세 이상 경로는 50% 할인을 받아 8만원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2. 할인 이벤트 운임 가격 (취항 기념)

11/4~1/9 탑승 (12/29~1/3 제외)
1/10~2/28 탑승 (1/21~1/24 제외)

현재 퀸비틀호 취항 기념으로 정산운임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승선권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1/9 탑승분까지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대인 기준 편도 8만원에 구입할 수 있고, 1/10~2/28 탑승분은 편도 10만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중간에 연말연시 기간과 구정 연휴 기간은 할인 기간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세요.

 

퀸비틀호 예약 방법

원래는 JR규슈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지만, 지금은 예약시스템 준비 중으로 당분간(1월 중순까지) 전화로만 예약을 받는다고 합니다. 전화번호는 051-469-0778 번호로 연락하시면 예약을 할 수 있어요.

 

탑승 안내 및 주의사항

현재 무비자 입국이 시행되고는 있지만, 당연히 발열, 기침, 권태감 등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은 분은 탑승이 되지 않고요. 출국 전 Visit Japan Web 사전 등록을 통해 패스트트랙 검역 신청이 필요합니다.

 

일본 입국 심사 패스트트랙 검역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코로나 이후 일본 무비자 입국이 시행되면서 다시금 일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일본 입국 심사 때 필요한 패스트트랙 검역 과정인 Visit Japan Web 등록 절차를 미리

hyunpost.com

다만, 비행기를 이용한 공항 입국과는 달리 배편을 통해 하카타항으로 입국 시 Visit Japan Web 등록은 패스트트랙 검역만 대응 가능하고,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는 대응이 되지 않아 예전처럼 종이로 된 신고서에 직접 작성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