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한창 피어나고 있는 벚꽃 시즌이 지나면 곧 겹벚꽃 시즌이 바로 이어지게 될텐데요. 부산에서 유명한 겹벚꽃 명소는 바로 민주공원 및 중앙공원 인근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곳이지만, 이번 글에서는 자차로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민주공원 및 중앙공원 주차장 위치와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이곳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은 크게 민주공원 (순환로 갓길) 주차장, 중앙공원 주차장, 중앙도서관 주차장 세 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민주공원 주차장
민주공원 주차장은 중앙공원을 지나 안쪽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는데요. 횃불 조형탑을 중심으로 순환로 갓길에 무료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료주차장이어서 그런지 평일이나 주말엔 늘 차량이 가득차 있어 만차인 경우가 많으나 가끔 빈 자리가 나올 때도 있으니 운이 좋으면 무료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곳은 보다시피 따로 갓길에 평행주차를 해야하는 곳이고, 또한 경사가 진 곳이라 초보운전자들은 주차가 어려운 곳일거예요. 그리고 개방시간이 정해져 있어 08:00~20:00 까지만 개방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앙공원 주차장
만약 민주공원 주차장이 만차일 경우, 아래 입구 쪽에 마련된 중앙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민주공원 보다는 주차장 규모가 큰 편이고, 평지로 되어 있어 주차는 쉬운 곳이지만, 다만 이곳은 유료로 운영되는 유료주차장이예요.
중앙공원 주차장은 공영주차장으로 운영되며, 4급지여서 그나마 주차요금은 저렴한 편입니다. 10분에 100원이고, 하루 1일 주차요금은 2400원이예요. 공영주차장이기 때문에 경차, 친환경자동차, 장애인, 유공자 등에 대해서는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앙도서관 주차장
부산 겹벚꽃을 볼 수 있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중앙도서관 입구 맞은편 도로가의 겹벚꽃인데요. 물론 중앙도서관에도 건물 옆에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긴 합니다. 무료로 운영되는 곳이지만, 주차장 규모가 매우 작고, 또한 이곳은 도서관 이용자들만 이용할 수 있으니 왠만하면 도서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만 주차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