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일본 내에서의 교통패스인 JR패스 혹은 JR 지역패스를 구입하거나 또는 관광지 입장권을 구입할 때 온라인 소셜마켓인 클룩(Klook)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예요. 저 역시 클룩에서 JR 패스를 몇 번 구입했는데, 꽤 유용하게 잘 사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클룩에서 미리 일본 패스를 구입했다 하더라도 간혹 일정이 틀어지거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여행이 취소 및 연기가 되었을 때 기존에 구입했던 패스를 취소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저 역시 최근에 부산~후쿠오카 배편인 퀸비틀이 날씨로 인해 결항이 되어 계획했던 날짜에 패스를 사용하지 못할 것 같아 클룩 패스 취소가 필요했습니다.
저는 JR 북큐슈레일패스 3일권을 구입했었는데요. 원래 구입가격은 1만엔이었지만, 당시 환율로 10만원이 조금 안되는 금액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다만, 클룩에서 일본 JR 큐슈레일패스를 구입할 때에는 사용 날짜를 미리 지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지정한 날짜가 지나버리면 패스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해서 결항이 확정된 후 취소요청을 하기로 했어요.
아무래도 클룩 자체가 우리나라 업체가 아니다보니 이미 구입한 상품을 취소하거나 환불 받는 것이 어렵다는 후기가 많이 있는데요. 일본 철도 패스의 경우에는 현지에서 실물 패스로 교환하기 전이라면, 그나마 쉽게 취소 및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우선 클룩 예약페이지로 들어간 뒤, 화면 제일 아래에 있는 온라인 채팅 상담을 통해 취소요청을 하셔도 되고요.
■ 클룩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국어) : 02-3478-4131
위의 클룩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 취소요청을 하셔도 됩니다. 다행히 한국어 대응이 가능한 상담사 연결이 가능해서 비교적 수월하게 취소요청이 가능하긴 하지만, 전화 연결까지 간혹 대기시간이 꽤 긴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클룩 사이트 자체가 다양한 업체들의 상품을 연결해주는 중개사이트이므로 해당 업체... 즉 일본의 JR 영업점과의 확인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이 역시 미리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예전 글에서도 한 번 소개해 드렸던 부킹닷컴 역시 국내 업체가 아닌 해외 호텔 중개사이트인데, 피치 못할 사정인 항공기나 배편이 결항일 경우 호텔 취소 역시 비슷한 방식으로 무료취소 요청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