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K리그 인기 구단 중 하나인 FC서울 올해 경기일정과 함께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 K리그 일정 및 좌석별 티켓 입장료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C서울은 우리나라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서울 지역을 홈으로 사용하고 있는 구단이어서 그런지 팬 수도 많고 인기가 꽤 많은 구단인데요. 올해 2023년 K리그 현재 순위는 5월초 기준으로 포항을 제치고 2위로 올라섰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위권 승점차가 거의 없는 편이기도 해서 순위는 늘 뒤바뀔 수 있다는 점 염두에 두시길 바래요.
FC서울 K리그 경기일정 (2023년)
4월은 이미 지났기 때문에 5월부터 10월까지 정규리그 일정표를 정리해 봤습니다. 10/8 전북과의 경기가 마지막 경기이고요. 빨간색 표시로 된 경기가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홈경기입니다.
상암 월드컵경기장 좌석배치도 및 입장권 티켓
상암 월드컵경기장은 국대 경기도 자주 열리는 곳이라 아마 익숙한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4개의 면을 기준으로 동측 및 서측은 지정석 북측은 자유석, 남측은 원정석으로 크게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우선 응원 위주의 좌석을 살펴보면, VIP테이블석, 프리미엄 서측 센터지정석, 프리미엄 서측지정석, 서측지정석, 신한플레이 동측 지정석, 동측지정석, 북측자유석, 원정석 등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좌석 티켓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다만, 온라인 예매가격과 현장가격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신한플레이 동측지정석 경우, FA컵 경기에는 일반 동측지정석으로 운영됩니다.
만약 먹거리와 함께 경기를 즐기고 싶다면, 티몬 몬스터룸, 티몬 몬스터 라운지, 한돈스카이펌(테이블석, 테라스석), 가족 테이블석 티켓을 구매해서 이용을 하시면 되고요.
가장 비싼 1865 스카이박스의 경우 22인실과 12인실로 마련되어 있는데, 각각 350만원, 250만원으로 꽤 비싼 편입니다.
티켓 가격은 나이 및 신분에 따라 할인 혜택이 있으며, 장애인은 일반지정석에 한해 동반 1인과 함께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중증장애인(1~3급)만 해당됩니다. 그 외 군인 경찰, 36개월 미만 영유아, 65세 이상 노인, 국가유공자, K리그 축덕카드 소지자 등에 대해서도 할인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