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3. 5. 29.

태화강 국가정원 십리대숲 공영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은 예전의 태화강 대공원이 국가정원으로 지정되면서 지금은 순천만정원에 이어 우리나라 두번째 국가정원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해마다 정성스럽게 정원을 가꾸어 1년 사계절 내내 볼거리 가득한 울산 명소가 되었는데요.

 

특히 요즘같은 봄 시즌에는 다양한 봄꽃축제와 함께 볼거리 즐길거리가 더욱 다양해지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주말이나 휴일 또는 축제 시즌 중에는 수많은 인파와 함께 차량정체 및 주차난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태화강 국가정원 주변 근처의 공영주차장이 어디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가장 인기가 많은 태화강 국가정원 십리대숲 쪽과 가까우면서도 비교적 여유로운 주차장 위치는 어딘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공영주차장 위치

 

태화강 국가정원 주변 주차장은 꽤 넓고 다양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공영주차장부터 일반 사설주차장까지 14곳 정도 알려주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정원 안내센터 및 입구가 있는 쪽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위의 리스트에는 안나와 있는데, 실제 도로가에 위치한 노상공영 주차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태화강 국가정원 노상공영 주차장

 

 

태화강 국가정원 노상공영주차장은 안내센터 입구 쪽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며, 말 그래도 도로가에 노출되어 있는 노상주차장입니다. 주차요금은 기본 30분 500원부터 시작해 30분 초과시 10분당 2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하지만, 축제시즌이나 주말 및 휴일에는 입구 쪽과 가깝다는 이유로 가장 많이 몰리며 정체가 되는 구간이기도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태화강 국가정원 2부설 주차장

 

 

그나마 조금 덜 붐비고 주차장 규모도 큰 편이면서 특히 십리대숲과도 가까운 주차장을 추천 드리자면, 바로 2부설 주차장입니다. 태화강 국가정원과는 태화강 건너편에 있어 멀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실제 십리대밭교 다리만 건너면 바로 십리대숲과 연결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가까운 곳이예요.

 

태화강 국가정원 2부설 주차장 주차요금은 역시 기본 30분 500원부터 시작해 초과 10분당 200원, 초과 30분까지는 500원의 추가요금이 부과되고요. 1일 주차요금은 10,000원입니다. 경차 및 다자녀 차량은 6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그 외 장애인, 국가유공자, 친환경차량 등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화강 둔치 공영주차장

 

 

태화강 둔치 공영주차장은 2부설 주차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로 옆에 붙어 있는데요. 이곳 역시 주차요금은 2부설 주차장 주차요금과 동일합니다. 할인혜택도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