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옛 문화와 유적이 그대로 남아 있는 충남 부여에는 가볼만한곳이 꽤 많은 편입니다. 특히 백제의 마지막을 함께 했던 백마강과 낙화암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백제 유적지를 편하게 또한 보다 특별한 방식으로 둘러볼 수 있는 부여 수륙양용버스 시티투어 운행코스와 요금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도시이기도 한 부여에는 백제문화단지를 비롯해 낙화암, 고란사, 궁남지, 정림사지, 부소산성 등 백제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하나의 코스로 엮어서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 특히 육상은 물론 백마강을 가로지르는 수륙양용버스를 시티투어버스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라고 하는데요.
부여 수륙양용버스 시티투어 운행 코스
육상과 수상을 아우르는 전체적인 투어코스는 부소산성을 출발하여 백마강 레저파크, 낙화암, 고란사 지역은 수상관광으로 둘러보고 이후 다시 육상으로 올라와서 정림사지, 궁남지, 백마강 테마파크 순으로 운행을 하게 됩니다.
- 수륙양용버스 시티투어버스 타는곳 : 충남 부여군 부여읍 백마강길 56-33 (백마강 테마파크 무료주차장)
부여 수륙양용버스 운행시간표
수륙양용버스 출발지인 부소산성에서 첫차 09:30 출발을 시작으로 약 30분~1시간 간격으로 출발을 하고 있으며, 마지막 출발 시간은 18:20 입니다. 총 운행 소요시간은 수상관광만 약 50분 정도이고요. 추가로 육상관광 25분이 추가됩니다. 원래는 2대로 운행을 하고 있지만, 만약 상황에 따라 1대로만 운행을 할 경우에는 홀수회차만 운행을 하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무입니다.
부여 수륙양용버스 요금 및 가격
평일과 주말 및 휴일에 따라 차등 요금이 적용되며, 평일의 경우, 할인이 없는 일반 요금은 대인 27,000원, 소인 21,000원, 경로 19,000원이고요. 주말 및 휴일은 대인 29,000원, 소인 23,000원, 경로 21,000원입니다. 만약 부여 롯데리조트 투숙객이나 부여 파크아트빌라스, 부여 기와마을 투숙객은 2000원 할인이 가능하며, 15인 이상 단체 역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