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3. 10. 5.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입장료 요금 할인 및 주차장 셔틀버스 정보

경남 사천에는 창선대교 인근에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있어 케이블카를 타러 많이들 방문하십니다. 케이블카가 지나는 초양도 초양정류장 인근에는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이 있는데요.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기도 해서 사천 케이블카를 타거나 사천여행을 하게 될 때 한 번쯤 추천드리는 곳이기도 해요.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전시 동물들이 자연광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를 한 곳이고요. 비단 일반인 관람 뿐만 아니라 동물 및 해양생물에 대한 연구와 보전을 위한 전문기관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곳이어서 동불 복지에 대한 신경도 많이 쓰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동물원 운영시간

아쿠아리움 운영시간
동물원 운영시간

사천 아라마루에는 아쿠아리움 뿐만 아니라 일반 동물원도 같이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연중무휴로 관람이 가능하지만, 아쿠아리움과 동물원 관람시간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의 경우, 평일 10~18시, 주말 휴일 09:30~18:00까지 운영을 하고, 동물원은 아쿠아리움 보다 30분 일찍 문을 닫고 있어요.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동물원 입장료 요금

사천 아쿠아리움 기본 입장료 가격은 성인 및 청소년 27,000원, 어린이 경로 23,000원이고요. 연중 횟수제한이 없는 연간이용권은 하마권 85.000원, 슈빌권 95,000원입니다.

 

장애인, 사천시민은 20% 할인, 국가유공자 및 연간이용권 소지자 동반 3인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아쿠아리움과 동물원, 대관람차, 회전목마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BIG3, BIG4 이용권을 구입하면 조금 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만약 케이블카까지 같이 이용한다면, 케이블카 매표소에서 케이블카 요금이 포함된 통합할인권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만약 아쿠아리움은 들어가지 않고 동물원만 보실 분들은 동물원 입장료를 별도로 내면 되는데요. 기본 요금은 대인 7000원, 소인 6000원이지만, 아쿠아리움 이용자는 1000원씩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주차 및 셔틀버스

만약 사천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분들은 케이블카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케이블카를 타고 바로 사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으로 이동하면 되고요. 케이블카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 아쿠아리움 방면으로 가실 분들은 삼천포대교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이곳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아쿠아리움까지 이동하시면 됩니다. 셔틀버스는 삼천포대교공원 주차장에서만 운행이 되고요. 평일은 1대, 주말 휴일은 2대로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셔틀버스 운행시간표는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일엔 대교공원 주차장에서 10시 첫차부터 대략 30분 간격으로 운행을 하고 있고, 주말 휴일에는 09:30 첫차를 시작으로 15분마다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