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3. 10. 16.

장성 백양사 가을 단풍시기 및 입장료 주차장 위치 주차요금 정보

가을이면 내장사과 함께 가까이에 있는 백양사 역시 단풍을 즐기러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 곳입니다. 내장사 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그래도 쌍계루를 중심으로 꽤 아름다운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곳이어서 내장사 못지 않은 가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인데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백양사 단풍시기와 함께 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정보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장성 백양사 입장료

작년까지만 해도 전국 유명사찰에 들어가려면 문화재 보호 명목으로 별도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했는데, 올해 부터는 전국 조계종 65개 사찰에서 일제히 입장료 징수를 폐지해서 올 가을 단풍을 보러 가시는 분들은 아마 무료로 입장이 가능할거예요.

 

 

장성 백양사 가을 단풍시기

장성 백양사 가을 단풍시기는 내장사 단풍과 거의 비슷한 편입니다. 저 역시 작년 가을 내장사를 방문한 다음날 백양사를 갔었는데, 둘 다 거의 단풍이 절정인 모습이었어요. 제가 작년 가을에 백양사를 방문한 날짜는 11/8 이었으니 대략 11월초 정도에 단풍이 예쁘게 물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장성 백양사 주차장 위치 및 주차요금

백양사 주차장은 여러 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입구 주차장을 비롯해 매표소 인근 주차장, 그리고 백양사 1, 2주차장과 가장 멀리 떨어진 무료주차장까지 있는데요. 비수기에는 백양사 입구 주차장 주차도 그리 무리는 없지만, 가을 단풍 시즌에는 백양사 1, 2주차장 주차도 그리 만만치는 않습니다.

 

백양사 1주차장

주차요금의 경우, 무료주차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5000원씩 받고 있습니다.(비수기 4000원) 저는 평일 오전 10시 정도 도착하니 1주차장 쪽에 주차를 할 수 있었네요. 1, 2주차장에서 매표소까지는 걸어서 약 5분 정도 거리고요. 만약 더 아래쪽 무료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약 15~20분 정도 걸어야 합니다. 그리고 매표소에서 다시 쌍게루를 지나 대웅전 있는 곳까지도 역시 도보로 약 20여분 정도 걸어야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