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 / 2023. 12. 5.

평창 발왕산 케이블카 요금 가격 할인 운행시간 및 예약 방법

국내 겨울여행지로 강원도 평창을 추천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겨울에 많은 눈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겨울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평창에는 오래 전부터 용평스키장이 유명했는데, 용평스키장이 위치한 발왕선 정상 바로 아래까지는 발왕산 케이블카가 운행을 하고 있어 굳이 스키를 타지 않더라도 무주 덕유산처럼 케이블카를 타고 발왕산까지 올라가 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평창 발왕산 케이블카 탑승 요금 및 할인 가격, 운행시간 및 예약 방법까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왕산 케이블카 타는곳 및 운행시간

평창 발왕산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일단 용평리조트 내에 위치한 '드래곤프라자'라는 곳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서 티켓을 구입 후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되는데요.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평일 주말 동일하게 모두 09시~17시 까지 운행을 하며, 발왕산에서 내려오는 하행 케이블카는 18시가 마지막 케이블카입니다. 운행거리가 편도 3.7km여서 꽤 긴 편이며, 편도 소요시간은 약 20분이예요.

 

 

발왕산 케이블카 가격 및 예약 시 할인 요금

- 왕복 기준 : 대인 25,000원, 소인 21,000원

- 편도 기준 : 대인 21,000원, 소인 17,000원

 

상기 요금은 드래곤프라자 매표소에서 탑승권을 구입했을 때의 정상 요금이고요. 만약 하루 전까지 인터넷 소셜마켓 kkday[바로가기]에서 예약 및 탑승권을 구입하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케이블카 탑승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예약가 기준으로 대인 왕복은 19,800원, 소인 왕복은 16,800원으로 정상요금 보다 꽤 저렴한 편이네요.

 

발왕산 케이블카 타고 가볼만한곳

케이블카를 타고 20분 정도 오르면 상부승강장에서 바로 기(氣) 스카이워크 전망대랑 연결이 됩니다. 안그래도 강원도 평창 발왕산 해발 높이가 높은데, 스카이워크 전망대에 올라서면 날씨가 좋을 땐 대관령 인근까지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그리고 발왕산 정상 표지석 있는 곳까지 산책로가 연결되어 있기도 한데요. 케이블카 내린 곳에서 약 10~15분 정도 소요되며, 정상 표지석까지 다녀오셔도 좋고, 아니면 상부승강장 주변으로 조성된 데크길 산책로를 한바퀴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한겨울에는 빙벽과 얼음으로 둘러싸여 있어 이 또한 꽤 볼만해요.

 

 

그리드형(광고전용)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